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수면과다증인가요?
저는 입시를 치루고 있는 고3입니다. 그런데 제가 입시준비를 안하던 옛날부터(중학생) 잠으로 겪는 일이 많아서 질문 올려봅니다. 저는 기본 수면시간인 7시간은 자는데 항상 수업때 잠이 와 꼭 몇교시씩 통으로 자기도 했고 주말같은 맘 편히 잘 수 있는 날은 짧게는 10시간 길게는 15시간을 자는데도 잠깐 일어나 조금 활동하면 다시 졸리고 잠을 자야되는 상태가 됩니다. 어릴땐 그래도 자면 됐지만 고3 입시중인 저는 이것때문에 미치겠습니다. 학원을 가기전 아무리자도 피곤해 졸고 졸면서도 내가 조는지 몰라 그리던 그림에 꿈에서 들은 말이나 꿈에서 낙서하는걸 그대로 현실 그림에 그려놓고 잠에서 깨기가 다반사고 중요한 실기날에도 전날 자면 못일어나서 잠을 안자고 가는 수 밖에 없어 매일 피곤한 상태로 시험을 칩니다. 시험을 안치는 날 학원 가기전에도 일찍 가야지 하고 몇시간 전에 일어나 계속 졸고 깨고 졸고 깨고 해서 결국 제시간에 가거나 지각을 하곤 해요 그리고 낮잠을 자면 꼭 2~3시간 이상 자고 일어나도 다세 그대로 잠들어 결국 아침까지 자버려요. 이거 수면과다증인가요?


answer Re : 수면과다증인가요?
배성범
배성범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0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배성범입니다.

7~8시간의 이상적인 수면시간이 있다해도 누구에게나
똑같이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자기만의 수면시간을 채우는 것이 바람직한데 지금과 같이 일상과 부딪히는게 있다면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자는 시간만큼 충분히 수면이 되고있는지 즉 수면의 퀄리티가 괜찮은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