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HIV의심 RT-PCR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국내 여성과 성관계를 맺었습니다.
일단 그 여성은 윤락여성이였고 HIV감염 의심자여서 질문드립니다.

9월 23일 새벽에 피곤한 상태로 관계랑 가졌습니다.
오랄 애무는 그 여성이 콘돔이 착용이 안된채 제 성기를 애무해주었고 저는 그 여성의 젖꼭지를 애무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관계전날에 밥을먹다가 입술 안 살을 깨무은 바람에 피가난상태에서 다음날 관계를 할때 젖꼭지를 빨았구요. 모유로도 감염이 된다고 들었는데 확률이 상처가있으니 높나요?

또 제가 관계는 콘돔을 착용하고 관계를 맺었고 여기서 중요한게 제가 관계가 끝나고 화장실에서 제 성기를 보니 귀두 밑에 혈관이 많이 보이는 부분에 빨개져 있더라구요. 일단 저는 포경을 안한 성기이며 발기가 되며 속껍질이 밖으로 나와 보이는 귀두 밑 혈관이 부분들이 빨개져있었습니다. 피가 난건지 모르겠는데 빨개져 있었습니다. 또 그여성이 구강성교를 해주었을때 그 여성입에도 상처가 있었다면 또 피가나있더라면 확률이 확 높아지나요?

너무 무섭네요. 그래서 7일뒤 그여성을 찾아가 오라퀵검사를 하려고 했으나 그여성이 들어오면서 커피를 마시면서 들어와서 급히 입을 물로 행구게 한뒤 1분뒤에 오라퀵검사를 실행하였고 결과는 사진에 나오는것 처럼 C선에 흐릿하게 보이긴한데 오진인건지 궁금합니다...

제가 의심관계 15일후 비뇨기과 RT-PCR 검사를 하고 20미만 이상없다고 들었는데 HIV1형에만 검사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신뢰도가 몇%나 되나요? HIV2형은 국내에 몇명없다고 해서 안심은하는데 조금 찝찝합니다.

4주 항원항체 받고 안심해도 될지 모르겠네요 도와주세요...


answer Re : HIV의심 RT-PCR 궁금합니다.
이정근
이정근 전문의 에스앤유서울비뇨의학과의원 천안점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근입니다.

보통 AIDS RT-PCR은 가격 때문에 양성 판정 받은 분들께 권유드립니다.
걱정되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가 가지만, 뚜렷하게 방법이 있는 건 아닙니다.
성관계를 피하시고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한 달 간격으로 두 세번 에이즈 항원항체 검사를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