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두통
최근 두통으로 정형외과 방분후 어깨,목,등 때문에 두통이 있다고 진단을 받았습니다.
약을 먹고 한동안 괜찮다가 또다시 20일 넘게 두통이 반복되어 신경외과를 반문후 전과 똑같은 진단을 받고 어깨를 펴고 생활 하라는 말을 듣고 자세를 신경써서 유지 중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그런건지 예전에는 두통이 오랙 가지않고 약먹으면 괞찮아 졌는데 요즘은 많이 아픈건 아니지만 미지근하게 신경쓰일 정도로 아픔니다.
제 생각에는 추우니까 몸을 움추려서 더한가 싶기도하고 그래서 전신 찜질방을 집에다 설치해서 수시로 해주려고 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아님 통증 클리닉을 다녀 볼까요?
약으로 해결할수 있는게 아닌것 같아서요^^


answer Re : 두통
강기원
강기원 한의사 제일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9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강기원입니다.

근긴장성 두통이라면 몸을 따뜻하게 해 근육을 이완시켜주는게 도움이 됩니다.
통증클리닉도 도움이 될 수 있고 한의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좀 더 적극적으로 치료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두통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어깨, 목 등의 근육이 긴장되거나 자세등에서 유발되는 두통도 있습니다만, 처음부터 두통이 있는데 정형외과를 방문했다는 부분에서 이해가 조금 되지 않습니다.
두통은 신경과 영역입니다. 일부 두통은 신경외과 영역에서 유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단순히 증상 조절을 위해 찜질방등을 다니는 것보다 신경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