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팔 부분에 뻐근한 통증 및 손가락 저림이 생겼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제 직업은 유튜버 입니다. 요리를 한지 오래 됬어요. 이년전 어느날 오른쪽 날개뼈와 척추 사이 부분이 바늘로 찌르는듯하고 작열감이 들기 시작하더니 그 이후에는 팔 부분에 뻐근한 통증 및 손가락 저림이 생겼습니다.
통증이 미세하다 팔을 많이 쓰면 날개뼈쪽 통증과 팔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현재는 병원가서 목 mri찍어보았는데 세곳에서 다 애매하다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날개뼈 쪽 통증을 말씀드리고 이 부분 이후로 이렇게 아파졌다 했더니 날개뼈쪽 부분 신경은 팔로 가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목쪽이다하여 두곳에서 목 5ㅡ6번에 한달 1번씩 신경차단술 주사 2회를 맞았지만 아무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많이 힘듭니다. 우울하고..괴롭고. 신께서 도와주셔서 이 끔찍한 통증을 없애주신다면 뭐든 할 것 같습니다. ㅜㅜ
선생님께선 이쪽 부분에 이미 많이 들으신거같은데
도움이나. 선생님께 진료 받을 방법이 있을까요?
사진 속 부분과 같습니다.
다만. 트리거 부분이 날개뼈 위쪽이 아닌
척추와 오른쪽 날개뼈 고 사이 입니다..
선생님 도와주세요.


answer Re : 팔 부분에 뻐근한 통증 및 손가락 저림이 생겼습니다.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입니다.

견갑골과 척추사이의 통증은 팔을 많이 사용함으로 인해(팔을 사용할 때 어깨뼈가 앞쪽으로 밀려가기 때문에) 이 부위가 늘어난 상태로 많은 일을 해서 발생하는 근육통이 있습니다. 팔이 앞으로 많이 나간다 함을 결국 머리가 앞으로 쉽세 나가게 하는 자세이기에 목에 무리가 가서 신경이 눌릴 수도 있긴 한데요,
흉곽충돌증후군이라고 해서 가슴고랑 사이에서 신경이 눌려서 팔저림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혹은 목 측면의 사각근이라는 근육이 굳어서 저림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가능성은 다양하게 있는 편인데요, 결국 본인의 자세나 근육을 쓰는 습관에 의해 발생한다고 보면 됩니다.
바이러스나 세균감염에 의한 증상은 아니니까요.
따라서, 전문적인 자세분석검사를 한 번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팔 부분에 뻐근한 통증 및 손가락 저림이 생겼습니다.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척추와 날개뼈를 이어주는 근육은 안정근으로 많이 사용되는 근육이다보니 주변에 함께 작용하는 근육들이 약해지면 약해질수록 해당 부위가 받는 부담은 커지고 한번 통증이 발병하면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치료에 있어서 굉장히 복합적인 사항이기떄문에 하나만 하시면안되고 약물치료 운동치료를 모두 병행하는거이 좋습니다 병원에서 꾸준하게 진료를 받고 치료를 하면서 아래의 운동재활을 함께 해주면 매우 좋아집니다. 처음에는 밴드로 직접적인 근육들을 강화시키다가 이후 머신운동으로 주변을 받쳐줄수있는 힘이 강한 대근육을 트레이니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의 프로그램을 2차에 걸쳐서 3개월씩 실시하여주시고 중량의 설정은 약 15RM쩡도로 반복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15회를 간신히들수있는 중량)

1차 프로그램(약 3개월)
밴드 백 로윙(등근육과 광배근)
밴드 리얼델토이드(등 상부근육이 통증치료 및 후면삼각근의 발달)
밴드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승모근과 어깨 근육의 발달 및 통증 치료)
밴드 프레스 다운(삼두근육의 강화 및 어깨, 팔꿈치 통증완화)
밴드 익스터널 로테이션(회전근개 강화)
밴드 인터럴 로테이션(화전근개 강화)

2차 프로그램(약 3개월)
언더그립 프론트 렛 풀다운(광배근의 힘 강화)
와이드 그립 렛풀다운(광배근 아래쪽의 힘 강화)
롱풀머신(광배근의 중앙부위 강화)
케이블 리얼 델토이드(등상부 근력 강화 및 후면삼각근의 강화)
하이퍼 밴드 익스텐션(척추근력의 강화)
밴드 익스터널 로테이션(회전근개 강화)
밴드 인터럴 로테이션(화전근개 강화)

주 2~3회정도 운동을 실시하여주세요 체력과 근력에 따라 3~4회정도 빈도를 높힐수있습니다. 세트는 모두 2~3세트를 실시하여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팔 부분에 뻐근한 통증 및 손가락 저림이 생겼습니다.
변태희
변태희 운동전문가 마이밸런스프라이빗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변태희입니다.


대부분 목이 안좋으신분들 보면 등전체에 통증을 느끼며,(척추와 오른쪽 날개뼈 이 부분이 능형근의 근육이며) 능형근의 신경이 c4-c5에서의 문제를 일으키기때문에 목의 문제를 해결하면 좋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상시 자세, 추후 목과 등의 운동과 조절트레이닝이 필요해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