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절개눈매교정
제가 쌍꺼풀수술한지 3주됐는데요.
인아웃으로했고 수술전 오른쪽눈 눈매교정을 왼쪽눈보다 더 하신다고 하셨어요.
1.눈에 붓기 오른쪽눈과 왼쪽눈붓기가 짝짝이예요.
그리고 눈모양도 왼쪽은 인아웃이고 오른쪽은 아웃라인처럼 되었는데 시간이지나면 인아웃으로 맞춰지는지 궁금합니다.
2 오른쪽 눈매교정 더 하신다고 했던 오른쪽눈모양이 산모양처럼 올라갔는데 이게 시간지나면 정상적으로 내려오는지 아니면 눈매교정을 낮추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3 양쪽눈이 눈에 띄게 차이가 나는데 시간이지나면 괜찮아지는건가요?단순히 붓기때문인건지...병원에서는 한달반은 지나야 알수있다고 합니다
4 눈에 이물감도 있고 가끔 눈썹으로 찌르는것처럼 그러네요.왼쪽눈에 힘이들어가지도않고 오른쪽눈은 그냥 뜨고있어도 힘이들어간게 느껴지고 눈을 감았을때는 왼쪽눈은 편안하게 감기는데 오른쪽눈은 위에잡아당기는것 처럼 살짝 뜨는 느낌입니다.
이런 증상들이 시간이 지나고 붓기가 빠지면 좋아지는건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절개눈매교정
김종석
김종석 전문의 청담라인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종석입니다.

부기에 의한 차이가 날수 있는 시기이긴 하지만 크게 떠지는쪽 눈의 눈매교정이 과교정 된 것으로 보입니다.
작게 떠지는 쪽 눈의 부기가 더 심해서 덜 떠지는 것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한쪽 눈매교정이 많이 되어있으면 부기가 빠지거나 시간이 지나도 내려오지 않을수 있습니다. 한달 정도는 기다려보는 것이 좋겠지만, 이후에도  눈매 과교정 된 부분은 재수술을 통해 덜 떠지도록 조절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쪽 모양의 비대칭 (인아웃 / 아웃) 은 쌍꺼풀 흉터에 의한 차이일수 있으니 좀더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시간이 지나도 아웃이 인아웃으로 변하지 않는다면 앞쪽 라인을 낮출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