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귀 먹먹한 증상
귀가 먹먹한 증상이 4주 가량 지속 되고 있습니다 병원을 2회 방문 했는데 고막에는 이상이없고 난청 증상도 없다고 합니다 현재 비염증상이 살짝 있고 귀먹먹한 증상이 누워 있을 때나 저녁때 즈음 되면 괜찮아 집니다 어떻게하면 나아질 수 있을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너무 불편 합니다 발살바 호흡을 해도 똑같습니다


answer Re : 귀 먹먹한 증상
석준호
석준호 전문의 영천중앙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석준호입니다.


귀가 먹먹한 증상은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발생합니다. 병원에 2차례 진료를 이미 하였고, 고막에도 큰 이상이 없다면 중이염이 아닌 다른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주로 귀와 코사이에서 압력을 조절해주는 이관의 기능 이상이나 코의 질환으로 환기가 잘 되지 않은 경우 등이 대표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분이 비염 증상도 있다고 하였으니 연관성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갑작스러운 체중 감량이나 신체의 변화로 이관 개존증이라는 병이 생길 수가 있는데 이 때에는 일어서거나 눕는 등 자세의 변화에 따라 귀가 먹먹한 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존의 병원을 재방문하여 다시 진료를 보시거나 아니면 상급병원에 가셔서 귀, 코 등에 대한 면밀한 진료를 받으시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