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흉골 통증
처음에 갑자기 흉골쪽이 찢어질듯이 아프고 숨이 잘 안 쉬어지고 얼굴이 빨개지면서 호흡곤란이 심하게 오고 어지럽고 토할 것 같은 증상이 엄청 컸었는데 내과가니까 다른 진료없이 역류성식도염이라고 약을 지어주더라고요 근데 제가 역류성식도염을 한 번도 걸려본 적이 없어서 의아했지만 선생님이 그러시니까 그게 맞는구나 하고 약을 먹었는데 증상이 사라지기는 커녕 더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내과가니까 다른 약을 지어주시고 .... 우울증약? 을 지어주시더라고요 코로나 블루 라며... 그래서 신경외과가서 사진 찍어보니까 흉추측만증이 있대요 제가 일자목이고 경추 8번 뼈가 숨겨져 있어서 어깨를 누르며 흉추쪽이 아플 수 있는거라고 .. 그리고 자율신경계에 문제가 크다고.. 스트레스 조절능력이 많이 떨어지고 전체적으로 불균형하대요 또 다른 내과에 가서 피검사를 해보니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일을 관두고 쉬는 게 어떻겠냐며 스트레스를 극심하게 받아 온 몸 통증도 느끼고 있는 상태거든요.. 또 마취통증의학과를 가보래서 가보니 목에 주사를 놔주시고 통증을 잡아보자고 하시더라고요... 흉추쪽은 그렇게 큰 문제가 없다고 하시는데 도대체 .... 왜 이렇게 아플까요 숨 쉬는 것도 힘들고 호흡곤란에 찢어지는 느낌과 통증이 아침부터 지금까지 지속되고있어요 스트레스 때문에도 이럴 수 있나요


answer Re : 흉골 통증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신경외과와 통증의학 선생님의 의견 둘 다 틀리지 않습니다.
경추와 흉추가 다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 경우는 가슴의 통증에 대하여는 가장 흔하게는 전사각근 증후군에
촛점을 맞추어 치료를 하며  숨이 갑갑한 동반 증상이 있으므로 흉추의 부정렬에 대한 교정도 같이 필요하겠습니다.
스트레스가 악화요인일 수는 있는데 직접 원인은 아닙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흉골 통증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네요. 어떤 것이 정답인지는 알수 없지만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그랬다면 심리적인 이유가 아닌가 의심스럽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