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161일된 아기의 증상
161일 된 남아입니다.
새벽에 일찍깨어났었고 첫 수유후에 원래 잠을 조금이라도 자는데 오늘은 30분가량 자고 다음 수유텀까지 매트에서 놀이를 하였습니다. 졸리워하는듯보여 한시간만이라도 재우고 분유를 먹여야겠다 생각하고 기저귀를 갈아주는데 엄청 울길래...분유 먹인후 재워야겠다 생각하고 분유를 먹이는데..보통 분유를 먹일때 이마랑 머리에 땀이 송글송글 맺혀서 입으로 살짝 후~하면서 수유를 합니다. 이번에도 아이가 더워하는거같아서 후~하면서 수유를하는데 아이가 갑자기 부루르르르르 떨면서 분유는 계속 먹더라고요...졸린지 눈은 감은채로요(종종 졸린지 눈을 감고 수유합니다)
그래서 상체를 좀 일으켜세워서 먹이는데도 여전히 진동같이 떨림이 오길래...젖병을 떼고 땀을 좀 닦아준뒤 다시 수유를 하는데 또 진동처럼 부르르르 떨더라고요...경련이라고 봐야하는건지...미세하게 균일하게 아이가 바르르르떨더라고요...상체를 좀 세우고 수유를 마저 다하고 아이는 그대로 잠이 들었고...2시간정도 자고 일어나서 잘놀고 분유도 잘 먹었습니다.
너무 걱정이 되는데 다른 검사를 진행해봐야하는지..이런경우가 있을수있는건지 걱정이 됩니다.


answer Re : 161일된 아기의 증상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 많으시지요? 지금 주신 정보 만으로 단정지어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경련은 아닌 듯 한데 지속되면 진료를 받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