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뇌진탕인가요??
제가 어제 축구를 하다가 태클을 당했는데 균형을 잃고 머리부터 넘어져 뒷통수 부분을 땅에 꽤 세게 박았습니다. 직후 10분간 뒷머리가 약간 땡기다가 너무 아파서 낮잠을 자고 일어나니 괜찮아 졌습니다. 근데 밤에 잘려고 누우니까 목이 부르르 떨리며 근육통이 너무 심하게 온 것 입니다. 그래서 파스 부치고 앉아서 자고 일어나도 상태는 그대로 지만 일상생활은 적당히 할 만해서 일상생활을 하는 도중 머리가 너무 심하게 당기면서 아픈 겁니다. 뇌진탕을 저로서는 의심을 해볼수 밖에 없습니다.


answer Re : 뇌진탕인가요??
노영준
노영준 전문의 히로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노영준입니다.

태클을 당했는데 균형을 잃고 머리부터 넘어져 뒷통수 부분을 땅에 꽤 세게 박았습니다. 직후 10분간 뒷머리가 약간 땡기다가 너무 아파서 낮잠을 자고 일어나니 괜찮아 졌습니다. 근데 밤에 잘려고 누우니까 목이 부르르 떨리며 근육통이 너무 심하게 온 것 입니다.

--> 많이 놀라셨겠습니다. 의식소실이 없었다면 안정을 취하면서 얼음 찜질을 하며 목 주위 근육을 식혀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머리를 부딪히면서 뇌가 흔들리면서 같이 두통이 오나 편측 팔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 얼굴 감각, 마비 증상이 없으면 안정을 취하면서 추이를 지켜보게 됩니다. 보통 머리를 부딛치면서 목에도 외상이 가해지기 때문에 목근육을 이완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증상 지속시 가까운 신경외과를 방문하여 검사 및 치료하심을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뇌진탕인가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뇌진탕의 증상보다는 심한 경추부 염좌나 주변 근육의 긴장 소견으로 보입니다. 가급적이며 스포츠 외상 관련 정형외과 병원에서 진료를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