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기억없는 넘어짐과 기절
화요일 아침이였습니다. 눈뜨니 파우더룸과 화장실사이에 몸이 반반걸쳐서 누워있더라구요 . 일어나니 꼬리뼈통증이 너무심했고, 일단은 힘들어서 침대로 가서 잤습니다. 제가 언제 화장실을 갔는지,어찌 누워있는건지.. 기억이 하나도 없습니다 ㅜㅜ 꼬리뼈통증이 있단건 쨋든 넘어졋기에 생긴거겟죠..저녁에 일어나서 꼬리뼈가 너무아파서 병원가려고 준비하는데 어깨부터 머리까지 몸살 심하게왔을때 근육통 마냥그러더라구요. 응급실가서 일단 너무 아픈게 꼬리뼈라 그것만 생각하고 꼬리뼈 엑스레이 찍었는데 골절은 아닌거같다,그치만 꼬리뼈라 미세한골절까지 나오진않는다 하고 실신은 신경성일수도 있다하시더라구요. 그러고 집왔구요.
그 후로 두통은 계속 있고 꼬리뼈통증도 많이심하네요. 두통은 머리에 무거운게 들어가있는느낌,지끈지끈누르는 느낌..아 이마에 혹은없는데 통증은 잇더라구요 그세 혹이 사라진건진 모르겟지만..오른쪽 이마도 많이 아프구요


제가 왜 갑자기 기절햇는지 왜 기억은 하나도 없는지, 이 두통은 어찌해야할지,이 꼬리뼈는 단순 타박성이여도 통증이 오래갈지..궁금하네요... 가족력은..엄마아빠 두분 다 뇌혈관질환이 있으셨어요.
아 턱부분도 뭐라해야하지..저리듯아프다해야하나 뭔가가 꽉 잡고있는거같다해야하나.. 턱관절염?왓을때처럼의 느낌과 비슷합니다 이건 왜그럴까요ㅠㅠ


answer Re : 기억없는 넘어짐과 기절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실신에 대한 평가는 받아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머리 검사 및 심장 관련 검사를 받아 원인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