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 중에 콘서타 오로스 서방정 [18mg] 과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이 있을까요?
현재 화상 약을 처방받아 메피론정4mg(메틸프레드니솔론),펠루비 서방정 [45mg],세클엠캡슐, 알테렌정 을 먹고 있습니다.
화상약을 먼저 먹던 중 ADHD라는 것을 알게 되어 콘서타를 처방받았고, 처음 콘서타를 먹은 날 효과와 부작용이 너무 심해서 다음날은 콘서타를 건너 뛰고 화상약만 먹었습니다.

이후 상태가 괜찮아져 오늘인 3일차에는 콘서타만 먹었는데, 이때는 효과도 부작용도 미미했습니다.
따로 먹었을 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같이 먹은 날만 상태가 좋지 않아서 여쭈어 봅니다.

+) 1일차에 같이 먹었을 때의 부작용은 약효가 떨어졌을 때부터 있었고 심장두근거림, 오한, 근육통, 이후 계속 멍한 상태였어요. 잠들 때도 두근거림이 있어서 수면시간이 줄어들 줄 알았는데 잠은 의외로 9시간을 잤습니다. 그러나 다음날인 2일차까지 부작용 증세가 미미하게 이어졌고 낮에 일하는 중에 멍하니 졸렸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먹는 약은 아니지만 한달에 몇일 정도 이지엔6 이브, 이소타논 을 먹는데 얘내도 혹시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인지와 혹시 따로 조심해야할 약이나 음식도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answer Re : 이 중에 콘서타 오로스 서방정 [18mg] 과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이 있을까요?
김종건
김종건 약사 1등약국 하이닥 스코어: 1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종건입니다.


1. ADHD를 검사하고 처방해주신 정신건강의학과에 가셔서

해당 부작용 증상으로 다시 진료 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콘서타의 대표적인 부작용이 중추신경흥분으로 두근거림 등이 있습니다.


2. 이지엔과 이소티논은 콘서타와 병용 가능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