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에이즈 확률
피가 나지않은 미세한 진물이 나는 약간 따가운 상처가 있었는데요 한 일주일 전에 상처가 났었습니다 타이마사지에 갓는데 엎드려있을 때 무릎상처에 닿는 이불을 세탁을 안하는것 같더라구요 마사지샵에 이불에 다른 사람들의 정액이 상처에 닿았을 까봐 걱정입니다 에이즈 감염 확률 있나요?


answer Re : 에이즈 확률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에이즈 바이러스는 다른 사람의 정액이나 혈액을 통해서만 전파될 수 있습니다. 에이즈 바이러스는 일상적인 접촉, 공기 중에서, 피부 접촉, 음식이나 음료수를 통해 전파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마사지 시 이불에 다른 사람의 정액이 닿았다고 한다고 해도 에이즈에 감염될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에이즈 바이러스의 감염은 주로 성관계, 혈액 및 체액 전달 경로에서 발생합니다.

하지만, 상처가 있는 부위에 다른 사람의 체액이 닿았을 경우에는 감염의 위험이 조금 존재할 수 있으므로, 상처를 관리하고 적절한 청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처가 계속되거나 감염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즈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자세한 정보와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책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