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영양제 추천 부탁드립니다
음주를 많이 하다보니 두통 ,어지러움 ,미세한 몸떨림 ,오른쪽 눈꺼플 떨림 ,체력저하 ,몸이 무거운 느낌등등이 나타납니다.음주를 많이 하다보면 알콜이 영양분 흡수를 방해 한다고 들었습니다.제가 느끼는 증상과 음주로 인한 부족한 영양분이 무엇인지 거기에 맞게 어떤 성분의 영양제를 복용해야 하는지 가르쳐주세요.


answer Re : 영양제 추천 부탁드립니다
김근아
김근아 풀하우스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근아 입니다.

말씀하신 증상들은 과음으로 인해 오는 것이 맞습니다.
특히, 눈꺼풀 떨림은 수면부족, 심리적 불안, 스트레스, 과로, 마그네슘 부족 등에서 흔히 나타날 수 있으며 충분한 휴식과 영양공급으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심한 경우라면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진료받으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그 외에도 우리 몸에 음주는 해로운 영향을 끼칩니다.

그 중에 질문하신 음주와 관계가 있는 영양소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탄수화물입니다. 알코올은 포도당의 합성을 저해하여 저혈당을 초래하며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동시에 글리코겐 저장을 억제하여 글리코겐 고갈 및 운동수행능력 저하를 불러 일으킵니다.
둘째, 젖산입니다. 알코올 분해에 의해 축적된 젖산은 신장에서 요산 배설을 저해하여 통풍 유발을 합니다.
셋째, 단백질입니다. 알코올 대사에 과량의 단백질이 사용되고 이로 인해 알부민 합성이 감소되어 부종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것은 술을 많이 마시면 다음날 수분이 빠져서 복근이 선명하거나 아니면 부종이 생겨서 배가 부푸는 현상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넷째, 비타민입니다. 엽산, 비타민B12, B6결핍을 유발하여 단백질 대사를 억제하고 빈혈을 유발합니다.
탄수화물, 지방 대사의 조효소인 티아신과 티아민 흡수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되도록이면 과음을 안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부족한 영양제를 드신다면 비타민B군을 아침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으며 간의 해독을 도와주는 굴추출분말이 들어있는 제품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