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운동하면 암예방되나요? 그런데 축구선수는 왜 암걸렸나요?
운동하면 암예방되나요? 그런데 축구선수 유상철은 왜 암걸렸나요?

그냥 일반인보다 운동 열나 많이 한다고 해서 걸릴 확률 0프로는 아닌건가요?

통계적으로 운동많이 하면 암걸릴확률 적나요?


answer Re : 운동하면 암예방되나요? 그런데 축구선수는 왜 암걸렸나요?
김영집
김영집 약사 큰집약국 하이닥 스코어: 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영집입니다.

통계학적으로는 운동하시는 분들이 각종 질병에 걸리는 확률은 적긴 합니다.
그렇지만 운동을 한다고 100% 암에 안걸리고 질병에 안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운동하시는 분들도 감기에 잘 걸리고 각종 질병에 시달리면서 운동하는 분들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확률은 운동안하고 술 담배 하시고 몸무게가 많이 나가시는 분들보단
적을진 모르나 100% 는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운동하면 암예방되나요? 그런데 축구선수 유상철은 왜 암걸렸나요?
변태희
변태희 운동전문가 마이밸런스프라이빗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변태희입니다.


암의 발생 원인은 유전자 변화가 근본 적인 원인으로 볼수 있는데요.
변화가 나타나는 이유는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과 후천적인 요인이요!
유전적인 요인은 말 그대로 가족중에 암이 있거나, 선천적으로 결함이 있는지 등등 선천적으로 바꿀 수 없겠죠
두번째는 후천적인 요인인데 당연히 (운동,담배,술,고지방식이,방사선,호르몬)의 영향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후천적인 부분은 노력을 통해서 개선이 가능합니다.
걸릴 확률이 0프로인 사람은 없을 거에요.

통계적으로 운동만 하면 안되고 식이습관 규칙적으로, 꾸준한 무산소운동+유산소운동, 적정체중 유지를 해주면 걸릴확률은 줄일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