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가 쓰라려요. 피부에 상처나 이런건 없구요. 피부에 통증만 있는데 ..
몇년 전부터 조금 쌀쌀해지기 시작할때쯤
허벅지랑 엉덩이 밑부분까지의 피부가 너무 따끔거리고 쓰라리고 그러는데..
피부에 상처나 이런건 없구요. 피부에 통증만 있는데 매일 아픈것도 아니고
그냥 한 몇일 동안 통증이 있다가 또 어느 순간 통증이 사라지고 그러네요..

통증이 심할때는 앉아있지도 못하겠어서 진료라도 한번 보고 싶은데
이건 무슨과에 가서 진료를 봐야하는지도 감이 안잡히고..
뭐가 문제일까요??


answer Re : 피부가 쓰라려요. 피부에 상처나 이런건 없구요. 피부에 통증만 있는데 ..
사계절
사계절 전문의 으랏차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사계절입니다.

그런 증상 생기기 전에 대상포진 앓은 적 있거나 단순포진이 몇개월에 한번씩 나거나 하는 증상이 없다면 원인을 찾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통증 중에서는 원인을 못 찾는 경우도 20~30%는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약물치료나 신경치료로 효과를 보는 경우가 있으므로 통증의학과에서 진료를 한번 보세요.

그쪽을 지배하는 신경이 어느 부분에서 눌려서 신경통으로 나타나거나
대상포진바이러스 등에 의한 신경침범으로 나타나는 통증이 주로 따끔거리고 쓰라리는 양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부위는 주로 눌려있으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단 바로 진료를 볼 수 없다면 장시간 앉아있거나 무거운거 들거나 하는 자세를  되도록 피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피부가 쓰라려요. 피부에 상처나 이런건 없구요. 피부에 통증만 있는데 ..
윤장호
윤장호 전문의 원광대학교의과대학산본병원 하이닥 스코어: 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윤장호입니다.

허벅지와 엉덩이 아래 부분까지 피부가 쓰라리다는 질문이시네요.
음... 피부에 병변이 없다고는 하지만 피부가 아프시다면, 일단 피부과를 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슷한 증상으로 오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설사 피부가과 아니라고 하면 교통 정리(?)를 해 주실 것 같네요.
다음으로는 특별한 원인이 없고 통증만 없애려면 마취 통증 의학과를 가시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