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크릴오일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크릴오일이 많이 소개되어 여러가지로 건강상 좋다고 하여 먹으려 하는데 궁금한 사항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지방을 녹여 다이어트에 도움도 되고 콜레스트롤도 낮춰준다고 하는데 크릴오일 성분중에 혈당을 높이는 성분이 있다는데 제가 건강검진상 공복 혈당이 112 , 총 콜레스토롤이 145인데 크릴오일이 도움이 되는지요~~ 걱정은 이것을 먹으면 콜레스트롤은 낮아질지는 몰라도 혹시 혈당이 올라가 당뇨가 생길지 걱정입니다 바쁘시더라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크릴오일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김은지
김은지 영양사 라이프앤바이오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은지입니다.


요즘 크릴오일이 이슈이죠. 크릴오일 영양성분을 살펴보니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지만 걱정하실 정도의 양은 아닙니다. 당류는 1%미만이네요.
크릴오일을 선택하실 때는, 기름이기 때문에 산패를 중점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고요.
요즘 캡슐을 식물성으로 만드는 것이 트랜드지만 크릴오일은 인지질성문이 식물성캡슐을 녹이기 때문에, 동물성 켈라틴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동물성 캡슐은 광우병, 아프리카열병 등 전염병 노출 가능성이 있으므로 쉴드캡스 공법을 사용한 식물성캡슐인지 확인하시면 산패관리에 안전하고 동물성 전염병 걱정도 없는 선택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질문자님께서 혈당관리를 중점으로 보시려면 크릴오일보다는 효능이 입증된 달맞이꽃종자추출물이나 뽕잎추출분말이 들어있는 혈당 관리 복합식품을 통해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혈당이 높아지는건 탄수화물 섭취량이 늘며 당을 흡수시켜주는 인슐린의 민감성이 떨어지게 된게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떨어진 인슐린의 민감성은 다시 정상화 시키긴 힘들기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체내에서 탄수화물 소화도 천천히 되게 만들어야 하는데, 달맞이꽃종자추출물과 뽕잎추출물이 탄수화물 소화가 천천히 되게 만들어 줍니다,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분해시키는 소화효소를 억제시키기 역할을 하기때문입니다.

그 결과 똑같이 식사를 하더라도 혈당이 상승되는걸 억제해 식후 혈당이 감소하게 돕습니다,
​두 성분은 탄수화물 소화과정을 각각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혈당 관리 복합식품으로 같이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는것입니다. 혹시 갱년기 증상과 함께 최근 평소과 비슷하게 드셔도 자꾸 체중이 늘어나신다면 메노포즈 다이어트를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크릴오일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득실을 따져봐야 하는데요,
어떤 성분이 혈당을 올린다고 되어 있는지요?
크릴오일은 어떤 목적으로 드시려고 하나요?
콜레스테롤도 높지 않은데요,
결론은 크게 걱정할 만한 부분은 아닌 듯 싶구요.
걱정되시면 체중을 줄이시는게 더 중요합니다.
근육량도 키우시고...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크릴오일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고정아
고정아 전문의 고정아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고정아입니다.

크릴오일이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을 아니므로 크릴오일만 믿고 건강관리에 소홀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적어주신 수치상 총콜레스테롤이 145라면 수치가 높지 않아서 크릴오일 보다는 공복혈당에 도움이 되는 것을 고려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도 함께 적어주심 더 자세한 조언을 드릴 수 있습니다.

공복혈당을 정상 범위로 더 낮추기 위해 당지수가 높은 탄수화물보다는 낮은 탄수화물 (잡곡, 통밀빵 등)을 섭취하시고 전체 섭취하시는 탄수화물 총량이 과하지 않도록 균형잡힌 식사를 유지하시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