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타민 B 관련 질문
비타민 B 를 먹고 복부팽만감이 느껴져서 속이 좀 불편합니다. ㅠㅠ 위염을 앓았던 경력이 있어서 조심스러운데요 위염때문에 카페인도 끊었는데 만성 피로가 너무 심해 고생하고 있습니다 ㅠ

혹시 속에 좀 덜 무리가 가는 비타민 B 종류가 있을까요? 식사중에 먹어보라는 조언을 받고 식사중에 먹어보고는 있는데 식사중에 먹으면 속은 불편하지 않은데 효과는 확실히 떨어지는 느낌이 드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answer Re : 비타민 B 관련 질문
손정민
손정민 약사 푸른솔온누리약국 하이닥 스코어: 3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손정민입니다.

비타민b군들이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ㅠ_ㅠ) 특히 고함량일 때 그런 부작용들이 심해질 수 있어서 너무 속이 불편하시면 함량이 낮은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식사 중에 드신다고 효과가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식사 중 드셨을때 속이 괜찮으셨다면 그렇게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비타민 B 관련 질문
유동성
유동성 약사 마음약국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유동성입니다.
비타민B군은 일부 공복에 복용하시는 것이 흡수면에서 좋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장장애를 많이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식후 복용을 권장합니다.
또한,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이 같이 있는 제품일 경우 공복복용시 위장장애가 더 심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위염이 있으셨으면 흡수보다는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식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더 좋을거 같습니다.
비타민B1 중에 "푸르설티아민"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이 있는데요~ "벤포티아민" 성분에 비해서 위장장애가 더 발생할수 있습니다. 참고해서 제품을 선정하시구요.
식사중에 드시는데 속은 괜찮은데 효과를 못보시는 것 같으시면 식후 30분으로 바꿔 보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효과와 위장장애를 비교해보시고 되도록이면 위장장애 없는 때를 선택하셔서 드시는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