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경구피임약 첫 복용 여드름 피부
여드름 없던 피부인데 생리주기 맞추려고 피임약을 복용 중 입니다 7일차인데 피부 트러블이 생겨서 문의 드려요
1. 지금 복용 중 약 라니아 입니다 ! 3세대 멜리안으로 바꿔서 복용 하려고 하는데 될까요
2. 피임 목적으로도 생리 셋째날부터 먹고 있었습니다 바꿔도 무방한가요?
3. 첫팩 복용으로 호르몬 변화로 인한거라 시간이 지나면 호르몬 적응되서 괜찮아질 수 있을까요?


answer Re : 경구피임약 첫 복용 여드름 피부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가급적이면 한 팩은 다 드시고 다른 것으로 바꾸시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으면 지금 중단하고 다음 생리 처음 시작할 때 새로운 약으로 바꾸어보세요.
호르몬이 원인이라면 호르몬이 바뀌면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경구피임약 첫 복용 여드름 피부
유동성
유동성 약사 마음약국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유동성입니다.
일반적으로 라*아는 2세대로 분류되고 멜*안은 3세대로 분류합니다.
2세대가 3세대 피임약에 비해 여드름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드름 부작용을 피하시려면 멜*안(3세대)으로 바꾸시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약을 바꾸는 경우, 성분이 달라서 바로 드셨을 때 확실한 피임효과를 보장 못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꺼를 다 드시고 바꾸시던가, 아니면 중단하시고 다음 생리 하실때 바꾸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첫팩 복용으로 호르몬의 변화로 여드름 등이 생길 가능성이 큰데요~ 적응이 되면 나아질 수도 있지만 여드름 부작용을 줄이시려면 3세대로 바꾸시는 것도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