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치태반 문의
1년전 임신 7주차 유산으로 수술을하였는데..
잔류태반으로 3~5개월 고생을했습니다.
몸 회복 후 현재 12주차 인데요.. 의사선생님께서 태반이 아래에있다고 하시더라구요..

혹시
그전 잔류태반 경험있을경우.. 전치태반이 될 확률이 높은가요?

너무 걱정되어서 문의 드립니다.ㅜㅜ


answer Re : 전치태반 문의
박병규
박병규 전문의 의료법인경동의료재단효성병원 하이닥 스코어: 2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친절하고 상세한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늘 환자들을 위해 힘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친절하고 상세한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늘 환자들을 위해 힘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병규 입니다.

전치 태반에 대해 걱정을 하시는군요. 전치 태반의 위험 인자, 즉 발생 위험을 증가 시키는 것으로는 이전 임신에서 전치 태반이었던 경우, 제왕 절개를 한 적이 있는 경우, 근종 절제술 등의 자궁 관련 수술을 받은 적이 있는 경우, 소파 수술을 받은 적 있는 경우, 만 나이 기준 20살 미만 혹은 35세 보다 많은 경우, 임신 중 음주, 흡연, 마약 사용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잔류 태반의 경우 잔류 태반을 처치 하기 위해 소파 수술을 하셨을 테니 위험 인자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능성이 높은 것이 아닌 만큼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첨언하자면, 현재 12주인 만큼, 점차 시간이 지날 경우 얼마든지 위치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담당 선생님께서 적절한 추적 관찰을 통해, 그 때 그 때 상태를 잘 알려 주실 겁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