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배란일 관계 시 임신확률 + 임테기 이외의 임신 확인 방법
대학생이고.. 원래 생리주기가 좀 불규칙했었는데.. 세달만에 시작한 생리가 12월 10일에 시작해 14일~16일경 끝났습니다.
관계를 가진 건 22일 밤이였고, 제가 계산을 잘못한건지 가임기~배란일인 것 같아서 불안합니다.

1. 콘돔 착용 했었고

2. 콘돔 낀 채로 질외사정 했으며 (콘돔을 끼고서 관계를 하다가 몸 밖에서 사정하는 것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3. 콘돔 끼기 전엔 성기끼리의 접촉이 일체 없었으나

4. 쿠퍼액에 접촉했던 손이 성기 주변에 닿았었는데(질내 삽입x. 질구에 닿았었는데 쿠퍼액이 다 마른 뒤(2시간 정도 이후)에 닿았습니다.)

5. 총 두번정도 관계를 맺었고 첫번째는 2번에서처럼 질외사정, 두번째엔 정액을 닦아내고 새 콘돔 착용 뒤 삽입을 시도했으나 질이 너무 뻑뻑하여 삽입이 제대로 되지 않아 포기했었습니다.(사정x, 마찬가지로 콘돔 끼기 전엔 성기와 성기의 접촉이 일체 없었음)

6. 현재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약은 다이어트 한약이며, 한약 복용 뒤 1~2일만에 생리를 시작했습니다.(복용 시작일이 12월 8일) 경구피임약은 복용한 적 없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높나요? 피임을 하긴 했는데 가임기~배란일 당일이라는 사실이 너무 무섭습니다. 사실 제일 무서운 건 저 쿠퍼액 때문인데요..ㅠㅠ 임신테스트기는 관계 가지고 2주 후부터 가능하다고 하여 불안합니다. 혹시 테스터기 말고 병원에서 좀 더 일찍 받아볼 수 있는 빠른 방법이 있는지, 검사비는 얼마정도인지 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answer Re : 배란일 관계 시 임신확률 + 임테기 이외의 임신 확인 방법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말씀하신 정보만 종합해본다면 임신가능성은 신경쓰지 않아도 무방할 정도로 의미없다 보시면 될듯합니다.
검사는 혈액으로 hcg 호르몬 검사가 가능합니다만, 아직은 안 되고,. 병원별로 검사 비용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근처 산부인과로 문의해 보시기를 권유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