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폐아 유전 가능성
요세 장인어른이 편찮으시면서 좋지못한 상황이 연속되어 하루하루 없던 걱정까지 생기는 탓에 선생님께 자주 질문드리게 되어 정말 죄송스럽네요

저희 처남은 와이프 동생은 자폐아 성향이 짙은데 버스타기, 단어쓰기, 빨래정리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나 연속된 대화가 힘들고 단어로 표현하는데 채널은 꼭 mbc만 봐야하고 이타심보다 남을 배려하지 않는 이기적인 모습이 도드라집니다. 감정이 수시로 바뀌는 통에 기분이 졸았다 나빴다를 반복합니다.

1. 와이프 말로는 어려서 계단에서 구르는 사고로 서울대병원에서 통원치료하며 장애를 얻었다고 하는데 후천적사고로 자폐가 될 수 있을지요?

2. 그리고 선천적인 장애였는데 모르고 있었다면 이게 와이프가 출산했을 때 장애가 유전될 가능성이 있을런지 질문드립니다.

3. 마지막으로 저희 처남은 기분이 편치 못할 때 자신의 귀를 막고는 꾁꾁 소리를 지릅니다. 오래지르지는 않고 10회 내외로 지르데 제지당하는대요... 와이프는 어려서부터 보고 자란 탓에 특별히 스트레스를 받지않고 무덤덤하게 생각한다는데 아기가 깜짝깜짝 놀랄까 걱정이되어 인터넷을 찾아보니 아기가 순간 숨을멈추거나 이후 조산의 가능성이 있다느니 무서운 말이 많은데 형평상 와이프가 친정에 지내야되어 피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괜찮을런지요..

질문이 제 마음처럼 복잡하고 기~~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자폐아 유전 가능성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