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초기인데 실케이드크림 발라도 될까요?
3일전에 임신테스트기 약하게 양성 확인해서 임신은 2-3주 정도 되는거 같고 아직 너무 극초기라서 산부인과는 2주뒤에 갈예정인데요...
이마에 좁쌀여드름이 올라와서 그런데 2주전에 피부과가서 임신준비중이라 이야기하고 처방받은 "실케이드"크림이 있는데 그거 발라도 될까요..?ㅠㅠ


answer Re : 임신초기인데 실케이드크림 발라도 될까요?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임신 중 사용하는 약물 등급을 A.B.C.D.X 등급으로 나누는 데 실*이드 크림은 C등급 입니다. 사람과 동물에서 적절하게 잘 통제된 실험데이터가 없거나, 사람에서는 적절하게 잘 통제된 실험데이터가 없지만 동물에 대한 연구에서 유해성이 있었다는 보고가 있을 때 C등급으로 분류합니다. 꼭 치료해야 할 질환이 있는 경우 임신 중이라도 C등급 약물을 사용합니다만, 임신 초기에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약물을 사용합니다.

연고 타입은 피부를 통하여 흡수되므로, 체내로 들어가는 양은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임신 초기에는 약물의 영향을 많이 받는 시기입니다. 임산부에서 C등급의 약물은 꼭 필요한 경우에 적량을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피부증상의 정도에 따라 약물 사용 여부를 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처방해 주신 피부과 가셔서 다시 상담해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