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Trisomy 3 가 41프로래요.
안녕하세요

저는 해외에 거주중인 재외국민인데요 이번에 감사하게도 둘째가 자연임신으로 찾아와줘서 하모니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보통 일주일정도면 된다는데 거의 2주만에 결과 받기전에 이상있나? 했는데 역시 기우가 사실이였네요. 의사도 trisomy 3 는 매우 드문 케이스라 본인도 의사생활 하면서 처음 겪는 일이라 하더라고요. 정상은 23프로? 가 나와야되는데 제 경우는 41프로가 나왔대요.

양수검사를 권하셔서 지금 예약하려는데 검사전에 trisomy 3에 관해 좀 더 알고싶어서 검색을 하는데 검색결과가 많지 않아 더 궁금해지네요.

이 염색체 이상이 엄마로부터 온거라면 걱정안해도 되는데 아기한테 오는거라면 신체이상이나 지능에 문제가 있다하는데 ㅜ.ㅜ 검사 받기전에 좀더 알고 싶어 하이닥통해 여쭤봅니다.

말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Trisomy 3 가 41프로래요.
이재성
이재성 전문의 이지스로앤/로앤산부인과의원(선릉점) 하이닥 스코어: 1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재성입니다.

일반적으로 trisomy는 21번 다운증후군과 13번 파타우 증후군이 흔합니다. trysomy 3번에 대한 보고는 적어서 의료정보가 제한되네요. 양수검사로 trisomy3이 확진된다면 유전성 기형으로 치료적으로 임신의 종결이 요구된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