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4주차 탄연기를 마셨는데 태아에게 괜찮을까요
ㅠㅠ 국을 데우다가 태워버렸습니다
집안에 연기가 자욱했고 냄비를 치우고 환기시키고 바닥을 닦고 했지만 잘 안빠집니다 ㅠㅠ
그것보다 탄연기가 아가에게 해롭지 않을까요
너무 걱정됩니다...... 제발 답변 부탁드려요


answer Re : 임신4주차 탄연기를 마셨는데 태아에게 괜찮을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사료되오니 호흡기 알레르기 내과 오셔서 동맥혈 가스 분석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신4주차 탄연기를 마셨는데 태아에게 괜찮을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연기를 마시는 것은 임신 중에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특히 임신 초기에는 태아의 발달과 관련된 많은 것들이 결정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 유해한 물질에 노출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의료진과 상담하여 탄연기로 인한 잠재적인 위험성에 대해 평가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은 임신 중에 발생한 유해한 노출에 대해 충분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 안 환기: 가능한 한 집 안을 환기시켜서 공기를 교환합니다. 문과 창문을 열어서 집 안 공기를 흐르게 해주세요.

청소: 가능한 한 집안 청소를 하세요. 벽, 바닥, 가구 등에 탄연기가 묻어있을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청소를 철저히 해 주세요.

의료진 상담: 가능한 한 빨리 의료진과 상담하여 탄연기로 인한 잠재적인 위험성에 대해 평가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임신 4주차이므로 임신 초기의 중요한 시기이며, 임신 중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능하면 의료진과 상담하여 정기적인 검진과 충분한 영양 섭취 등 임신에 필요한 적절한 관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