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위염

병원 가서 위내시경 받아서 처방약을 약 8주째 먹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위염 약간 있다고 금방 낫는다고 했는데..아직인거 같습니다.
약은 이것을 처방 받았습니다.

첫주에 처방약:1. 파몬딘정(S&P제약)2.겔투현탁액1포/15ML(삼진제약)3.가스모틴정5mg(대웅)4. 뮤코트라정100mg(대웅) =>첫주에 받은거 먹고 몸을 숙을때 약간 꾹꾹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약을 약간 바꾼거 같습니다.

둘째~셋째주:처방약 1파몬딘정(S&P제약), 2.가스모틴정5mg(대웅) 3.정장생캅셀250mg(아주) 4. 뮤코트라정100mg(대웅) => 이거 먹고 속이 약간 안 좋아진다고 말함
쿡쿡 쑤씨는 느낌이 든다고 말함 약을 바꾼듯 합니다.

넷째주~다섯째주: 약 1.가스모틴정5mg(대웅) 2.뮤코트라정100mg(대웅) 3.티로맥스정/경보제약 4.가스터 디정20MG(한국야마노우찌): 속이 다시 좋아짐

6~8주째: 4~6째주와 같은약 처방 받았습니다. 7주쯤에 약을 하루를 사정상 안먹었는데 그날  또 명치옆 위가 쿡쿡 쑤시더군요. 약 먹고 나니 다시 좋아짐..그런데 가끔 몸을 움직일때 위쪽이 불편한 느낌이 듭니다.

1. 제가 가지고 있는 위염은 심한 편인가요?

2. 제가 먹고있는 위염에 쓰는 보편적인 약인가요?
8주째 먹고 있어서 부작용 생길가 고민 됩니다.
살도 약간 빠진거 같고.

3. 병원을 다른곳으로 옮겨서 더 진찰 받아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까요?



answer Re: 위염
김동욱
김동욱 전문의 서울삼성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전문의 김동욱입니다.

증상이 지속되어 힘이 드시겠습니다.일단 번호별로 답변드리겠습니다.

1. 심한지 아닌지는 내시경 사진을 보지 않고는 답변드릴 수 없습니다.
위염 자체는 내시경적인 진단입니다. 위염에는 출혈성위염, 미란성 위염, 표재성위염, 위축성 위염 등 다양합니다. 각기 증상이 다른 것도 아닙니다.
대부분의 위염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질문자분이 느끼는 증상은 위염 자체에 의한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2. 드시는 약은 흔히 위염 및 기능성 위장장애에 처방되는 약입니다.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며 장기 복용해도 큰 위험은 없습니다.

3. 더 진찰 받으시는 것은 자유입니다만 위염에 대한 더이상의 특효약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명치 아래쪽에는 대장도 지나가므로 증상이 조절되지 않는 경우에는 대장내시경으로 대장을 확인하여 보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