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질환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 무
- 과거병력 : 무
- 상담과 관련된 주요 증상, 의심 질환명 : 피부암이 아니길.....
- 상담내용 :

안녕하세요 효자 아들입니다.
어머니 증상 문의 드려요.원래 턱밑에 조그만 점이 직경 2mm정도있었는데 최근 그점이 뾰루지처럼 아주 조금 튀어나와서 어머니께서 어두운게 튀어나왔다고 발견시 여드름 처럼 짜셧고 피가 조금 나왔습니다. 그 후 위에 딱지가 앉고 다음날 딱지 위에 흰색이 있길래 따시 짜보니 피지 같은 흰색이 여드름짜듯 나왔습니다. 그 후 일주일이 지나자 딱지가 저절로 떨어지고 상처가 아물었는데요. 원래 있던 점 자국은 아주 희미하게 남아있는거 같기도 하고 그래요...................걱정됩니다....................

피부암으로 의심을 해야하나요? 표피낭종이나 뾰루지 등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answer Re:피부질환
김영주
김영주 전문의 연세노블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김영주 입니다.

어머니께서는 아마 표피낭종을 가지고 계신것 같습니다. 보통 표피낭은 피지 주머니가 안에 들어있는데 이것고 바깥과의 연결통로가 있어 이것이 까맣게 보이는 많이 있습니다.  이 표피낭을 짜면 고약한 냄새가 나는 피지가 나오는데 손으로 짜는 경우 감염의 우려가 있으며 또한 피지 주머니가 제거 되지 않아 계속 재발을 하게 됩니다.

병원에서 절개후 완전 제거를 하면 의외로 쉽게 제거 되기 때문에 가까운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