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기미 레이져치료 : 속시원히 답변 부탁드려요

- 성별 :
- 혈압 :
- 키/체중 :  cm /  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
- 과거병력 :
- 상담과 관련된 주요 증상, 의심 질환명 :
- 상담내용 :
 저는 왼쪽이마와 오른쪽눈밑에 약간의 기미가 있었는데, 5회정도 치료하면 화장하지 않고 다닐 수 있다는 의사선생님의 권유에 IPL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얼굴빛이 칙칙한 턱에도 기미라며 치료를 하고나니 넓게 착색이 나타났습니다. 강하게 해야 효과가 있겠다면서 피가 비칠정도로 강하게 할땐 참기 힘든 고통을 감내했었고, 상처가 아물때까지 며칠씩 연고를 바르기도 했었지요. 긁힌 자국처럼 허옇던 부분이 조금씩 완화되긴 했으나, 저색소증인지 하얀 반점 같은게 몇군데 나타나면서 멍든것 처럼 거뭇한 부분들과 대조적이라 입체적으로 얼룩거립니다. 레이져가 흰부분까지 가게되면 흰부분이 더 희어지게 될까봐 안되겠다고 흰부분에 멜라민 색소가 생길때까지 기다려보라고 합니다. 주1회씩 10회 치료받았는데도 쉬었다가 다시 가기를(그 후로는 의사선생님이 기계를 잘 몰라서 미안하다며 그냥 해주긴 했어요) 약7개월정도 된듯 싶어요. 제 생각으로는 거뭇한 부분들만 거품 걷어내듯 계속 치료해야될듯 싶은데, 흰반점이 더 생기게 될지.. 생긴 반점들은 일시적인 현상인지..지나치게 오랫동안 레이저를 쬐는것도 좋지 않을것 같은데, 이대로 버티자니 밝은데서 얼굴을 들여다 볼 때마다 스트레스가 쌓이니 어쩌면 좋을지 속시원한 답변 부탁드려도 될는지요?













answer Re: 기미 레이져치료
이남호
이남호 전문의 목동고운세상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이남호 입니다.

기미때문에 치료후  치료 방법에 대해서 문의하셨군요?

기미와 같은 색소증상의 치료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만,
최근 부작용의 염려없이 받아보실 수 있는 방법으로
c6레이저 토닝 시술을 권해드릴 수 있습니다.

C6레이저 토닝 시술은 기존의 레이저 치료시술법에 비해
출력이 월등히 높아 넓은 면적에 균일한 에너지를 조사하는 시술로
주변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고 진피층까지 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피부 깊숙한 곳에 있는 진피형 기미나 악성 기미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시술기간은 피부재생 기간이나 피부상태 등을 고려해
1-2주정도 간격으로 약 5~10회 이상으로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합니다.

기미는 자외선이나 스트레스의 영향으로 치료 후 호전된 이후라도
재발할 가능성이 있기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시고 유지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이저 토닝 시술과 함께 옐로우 레이저 시술을 병행하심으로써 재발빈도를 줄일 수 있으며,
바이탈 이온트, 이온자임 등의 미백관리를 함께 받으시면서도 보다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치료후 부작용이 발생한듯 하니 어떠한 상태인지를 직접 보아야
자세한 설명이 가능할 것입니다.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먼저 받고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