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내치질 or 대장암? or 직장암?

- 성별 :여
- 혈압 :
- 키/체중 : 162 cm /  64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 외할아버지께서 직장암이셨음.
- 과거병력 :
- 상담과 관련된 주요 증상, 의심 질환명 : 내치질 or 대장암? or 직장암?
- 상담내용 : 제가 오늘 변을 봤는데, 설사를 했습니다. 요즘들어 자주 설사를 하는 편이구요, 오늘 설사를 하고 나서 몬가 빠지는 느낌과 함께, 변을 딱는데 피가 묻어 나왔습니다. 처음 닦을땐, 피가 쫌 많이 묻어 있던 편이었고, 그 다음엔 묻지 않았습니다. 변을 보고 나서 , 변기에 피가 보일 정도로 색이 변해 있었고, 배는 뭔가 모르게 시원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몬가가 빠져 나간듯한 느낌으로. 그리고 최근들어 자주 왼쪽 아랫배가 쿡쿡 바늘로 쑤시는 것처럼 아픔니다. 가끔 심장쪽도 통증이 오고요. 제가 치질을 가지고 있는거 같은데.. 이렇게 까지 피가 나올줄 몰랐습니다. 배가 쑤시는 것부터가 심각한 고민이었는데.. 이렇게 피까지 나오고 나니깐 겁이 나서.. 이렇게 답변을 원합니다.. 제 고민이 가벼운 고민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내치질 or 대장암? or 직장암?
천찬우
천찬우 천찬우 하이닥 스코어: 6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상담 감사합니다.

현재의 증상은 출혈성 내치핵(암치질, 내치핵)과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함께 존재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집에서 아침저녁으로 온수좌욕을 시행해 보시고 충분한 물과 야채나 과일 등 섬유소섭취를 생활하하여 변을 부드럽게 유도해 보도록 하세요.

그래도 증상의 호전이 없으면 근처의 대장항문전문병원에 가셔서 간단한 항문경검사를 통하여 정확한 항문상태를 확인 받으시고 치질상부의 출혈이 의심이 된다면 대장내시경검사도 받아 보도록 하세요.

소중한 만남 감사드리며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