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포종양진단(을지대)에서 답변부탁드려요~


- 상담내용 :올1월에 건강검진결과 갑상선우측에 0.8mm좌측에0.5mm정도에 혹이 보인다고해서 몇칠전 세포검사을해서 오늘결과가우측에 1cm 여포종양이라고하내요~의사선생님이 2-3개월이따 다시 검사해보구 크기가 거지면수술여부를 결정하자고 하는데 지금 가족들은 다른병원에 가서 다시 검사를 하라고 하는데 다시해야하나요?글구1월에B형간염항체가 없다고 나왔었요~그래서 그런건지 넘넘 피곤하고 잇몸이 약해져 치아사이가 벌어지고 하내요~ 여포종양에 건강보조약(비타민,인사돌,오메가-3,이너베이스<녹엽식물 추출카로틴베타카로틴>칼슘제)이런약먹어도 되나요?? 



answer Re: 여포종양진단(을지대)에서 답변부탁드려요~
이완구
이완구 전문의 맑은샘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십니까

갑상선에 결절이 있어 조직검사를 한 후 여포성 종양으로 확인되면 수술을 받아야 할 지 그냥 지켜봐야 할 지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왜냐면 여포성 종양은 양성일 수도 있고 악성일 수도 있어서 바늘로 찔러서 시행한 조직검사로는 정확한 진단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의사마다 결정이 약간씩 다른데, 대개는 크기가 크지 않은 경우에는 문의하신 경우처럼 수 개월 후에 다시 초음파를 하면서 경과를 보는 과정을 취하게 됩니다.

그러니 너무 염려 마시고 일단 병원에서 권유받은대로 경과를 관찰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포종양이 있다고 해서 비타민, 오메가 쓰리 등을 드시지 말아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 바라며..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