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만성피로증후군인거같아 상담합니다.
  운동을 즐기는 학생입니다. 2년 가까이 새벽에 등산, 오후엔 웨이트트레이닝을 병행했었습니다. 3개월전부턴가? 몸이 피로하다는걸 느꼈습니다. 뒷목이 뻣뻣하면서 승모근의 심한 결림과 온몸은 누구에게 맞은것처럼 심한 통증, 두 눈덩이는 왜이리 아픈지...가끔씩오는 잔잔한 두통과 위액이 역류하는(?) 구토하는 느낌...무리한것도 없는데 너무 피로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잠을 많이 잤습니다. 잠을 많이 자면 피로가 가실줄알고... 저녁 7시부터 아침 5시까지 푹자도 매일 몸은 피곤하고 잠을 많이자도 몸이 피로한건 그 전날과 똑같았습니다.  특히 밥을 먹고 난뒤 심하게 피로하고 예민한 스타일이라 시계초소리가 들려도 잠을 못이루는 성격인데, 밥만 먹으면 무기력해져 누워있다 바로 곯아떨어집니다. 그런적이 한번도 없는데도요... 지금도 눈이 막 감깁니다. 어깨도 계속 결리구요... 만성피로증후군이 맞나요?
검사를 받아볼까요?
어떤검사를 받아야 좋을까요? 도와주세요.


answer Re: 근막통 증후군 및 만성피로
2010.02.11
이한승 전문의
이한승 전문의 허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8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이한승입니다.
 
증상으로 볼 때 근막통 증후군이 목, 머리를 중심으로 다발성으로 만성적으로 발생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성피로도 분명히 있는 것으로 보이고요.
만성피로 증후군은 만성피로를 유발할 만한 다른 병이 없어야 진단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그것이라 말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어떤 검사를 받느냐보다는, 의사들도 이러한 증상에 대해 거의 모른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렇다고 한의사들이 잘 안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조선시대의 개념으로 진료를 보고 있을 뿐이니까요...) 인터넷 등으로 찾아보시면 간혹 근막통 증후군, 만성피로 치료 등을 전문으로 하는 병의원이 있으니 그런 쪽으로 방문해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어서 통증과 피로가 나으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