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구건조증과시력에대해서요

안녕하세요 제가 한일주일전부터 눈이흐려져서 가까이있는건 잘보이는데 먼칠판에있는글씨가 전보다좀 흐려보입니다. 좀 불편한게 많이느껴지고요 먼길에있는 사람얼굴도 또렷하게 보이지가 않습니다. 원래 좌안은 1.2에 우안은1.5였는데요지금은 많이떨어진것같습니다. 그리고 어제는 일어나서부터 왼쪽눈에 꼭눈썹같은것이 낀것처럼 눈을감았다뜨면 이물감이생기고 가만있어도 오래뜨고있으면 그리고 눈알을이리저리 천천히돌려도 쿡쿡 찌르는느낌이 났습니다. 어머니가 안구건조증이라고해서 일단 집에있는 인공눈물을 넣으니깐 쿡쿡찌르는이물감은 덜해졌는데 아직 시야가흐립니다. 안구건조증에의해서도 시야가흐려지고 시력이 떨어질수있나요? 요즘 수능막바지에 인강을너무많이봐서 그런지 생전에 안구건조증은 걸리지않았는데.. 너무답답해서 이렇게글을올립니다.


answer Re: 안구건조증과시력에대해서요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해도 시야가 흐려지고 잘 안 보이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기복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잘 보일 때는 깨끗하게 잘 보이고 책을 보거나 할때 특히 흐려집니다.), 가까운 것 먼 곳 관계없이 흐려지게 됩니다. 

지금 가까이 있는 건 잘 보이는데 먼 곳이 흐리면 단순히 근시가 생긴 것 같은데요, 수능 마치고 안과진료 한번 받아보세요.

이물감과 콕콕 찌르는 느낌은 안구건조증이 있을 때 생길 수 있는 증상은 맞습니다.  빨리 안과 갈 형편이 안되면 그냥 인공눈물을 지속적으로 넣고 지내보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