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골반염.

안녕하세요~

제가 3월부터 생리와 상관없이 아랫배가 아파서 산부인과에 간적이있었는데 병원에서 골반염이라는 진단을 받고 약을 복용했습니다.  그런데 2주 먹고 괜찮은가싶어서 그만두면 또 아랫배가아프고 또 먹고나서 증상이 호전되는가 싶다가도 얼마안되서 계속아픔니다. 요즘에도 서있을때나 걸을때 아랫배가 묵직하게 아파서 골반염에 걸린건가 의심스러운데 왜 이렇게 계속 골반염이 걸리는건지, 아니면 이게 골반염이 맞긴한지 걱정이됩니다. 성관계를 하더라도 매우 청결하게 하고, 평소에도 청결하게 관리하는데 왜 걸리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증상을 말하자면, 일주일정도 쭉 아랫배가 아팠다가 또 일주일정도는 괜찮다가 이런식으로 반복됩니다.

답변기다릴게요..



answer Re: 골반염.
양수진
양수진 전문의 미애로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양수진입니다.

골반염의 경우 세균감염으로 인해 질 분비물이 많고, 하복부 통증을 동반하며, 열감이 있을 때 진단하게 됩니다. 골반염을 2주간 치료 후 증상이 호전되지만 하복부의 땅기는 듯한 통증은 간헐적으로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증상이 반복되는 것은 배란기의 통증과 감별하셔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골반염을 심하게 앓고 지난 경우 자궁내 유착이 되어 자주 통증이 올 수 있지만 일주일 간격으로 아프시다는 것으로 봐서는 생리 주기에 따른 호르몬 변화로 통증이 오는 것으로도 보여집니다.

너무 걱 정마시고 통증이 있을 때 병원을 방문하셔서 배란기인지 확인하시고, 그때의 질 분비물 상태도 확인하시면서 내진을 통해 유착여부를 진찰 받으셨으면 합니다.

좀 더 지켜보시고요. 무리한 일은 피하시구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