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인대

답변 감사해요 ^^
그런데 하나 더 궁금하게 있어서 질문합니다
뒤트임눈꼬리내리기로 인해 인대가끊어져서 원래 인대에 다시 고정해야한다고하던데
1. 어떤 병원은인대는 끊어지면 곧 사라진다고 그래서 원래인대에 연결하는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하고 어떤 병원은 손상이 심하다면 골막에 걸어야하지만 심하지 않다면 원래인대를 찾아서 원래자리에 고정한다고하는데
인대는 끊어지면 사라져서 원래인대를 찾기가 불가능한건가요 ??

2.지금 눈꼬리를 고정해놓았는지 만져도 눈꼬리가 움직이지않거든요
골막에 건다면 눈꼬리가 움직이는게 가능한가요...

3.아그리고 눈밑지방재배치 수술로인해 눈꼽끼는부분있잖아요 눈에 그밑에 부위가 무감각인데 3개월이 지났거든요 .. 신경이 죽은거같은데 돌아올까요?
아니면 치료를 받아야할까요 ..?

안과의사선생님꼐 답변듣고싶어서 여기 또 올립니다
꼭 답변부탁드려요...



answer Re :인대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질문에 순서대로 답변 드릴께요.
1. 가쪽눈구석인대(lateral canthal tendon)은 해부학적으로 뚜렷이 드러나는 조직이 아니라서 손상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골막에 고정한다는 것이 원래 인대의 부착부위가 골막이고 그 자리에 남은 인대를 고정시킨다는 의미입니다. 가쪽눈구석인대를 손봐야 하는 경우는 대개 외상으로 인해 끊어졌던지, 노화과정에 있어서 눈구석인대가 늘어나서 아래 눈꺼풀이 바깥쪽으로 처지던지 하는 경우인대요, 이 경우 거의 대부분의 수술에서 눈구석인대를 골막쪽에 고정하는 수술을 합니다. 손상된 눈구석인대를 어디다 고정을 시키고 하는 건 그리 중요하지 않으니까 너무 신경 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인대를 골막에 걸더라도 위쪽 피부는 어느 정도 움직임은 있습니다. 수술 한지 얼마 안 됬으면 수술 부기 때문일 수 있는데요, 나중에 거의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3. 눈밑지방재배치수술 후 이상감각은 흔히 오는 증상은 아닌데 사람에 따라 3~6개월 정도 지속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별한 치료는 필요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면 회복이 되는 증상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