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만성피로 치료

최근에 만성피로 증세를 느끼는것같아 진단을 한번 받아보려 합니다. 선생님께서 답변하신 글을 몇개 읽었는데 항산화제로 치료를 한다고 하시더군요.저도 다른 곳엔 이상이 없고 느낌상 거의 만성피로가 맞는것 같습니다. 질문 몇가지 드리겠습니다.

1.제가 예전에 항산화제중에 셀레늄제를 복용한 적이 있는데 머리가 좀 빠지는 등의 문제가 있더군요. 혹시 셀레늄으로 치료를 하지는 않나요?

2.활성산소를 처리하는 시스템 자체에 문제가 생기면 지속적으로 영향을 받고 자연적으로 치유되기 힘든것인가요? 저도 잠을 잘자면 나을 줄 알았는데 계속 지속되서 병원에 한번 가보려고요.

3.기억. 암기쪽에 영향이 크고 항상 멍하고 어지러운 증상이 있는데 약을 얼마나 먹어야 기억력 등이 돌아올까요? 돌아온다면 서서히 돌아오나요 아니면 어떤 시점에 급격히 좋아지나요? 

4.한 두달 치료를 받는다고 하면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answer Re :만성피로 치료
이한승
이한승 전문의 허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인 신경과 전문의 이한승입니다.

막바로 질문하신 것에 대한 답변을 드리면,

1. 전 셀레늄과 같은 금속계열의 항산화제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2. 물론입니다. 항산화시스템에 문제가 생겼을 때, 스스로 나을 수 있는 정도의 이상은 2주 정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나으십니다. 즉, 2주 이상 충분히 쉬어도 계속 피곤하시다면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3. 기억력이 돌아오는데 1달은 걸립니다. 대개는 약을 드시면서 낮에 낮잠이 다소 오는 기간을 2~3주 겪으시는데, 이 시기를 넘어가면 많이 좋아집니다.
4. 주사치료를 하지 않고 약물치료로만 된다면, 초진시 검사비 (10만원 정도)를 제외하면 약처방전 가격인 3000원 정도면 됩니다. 하지만 먹는 약에 반응이 없을 경우 주사치료를 해야 하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1주에 5만원 정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대개는 먹는 약 만으로 치료가 잘 되시는 편입니다.

더 만성화 되기 전에 어서 한번 진료를 뵙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