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통증

안녕하세요~
외국에 거주하고 있는터라 건강에 대한 걱정에도 병원 방문이 어려워 이렇게 상담드립니다.
얼마전부터 속이 답답하고 식사한 이후 갑작스럽게 명치 부분에 통증이 생겨 주변에서 급체한것 같다는 이야기에 소화제를 먹고 조금 진정이되는듯 하였으나, 통증이 조금 가라앉은 후 음식섭취를 하였는데 또 시작된 통증에 잠을 이루지 못할정도.. 시간이 조금지나 가라앉아 그후론 큰 통증은 없었는데요

지금 증상은 왼쪽가슴쪽에서 찌릿찌릿한 가슴아픔이 있고, 숨을 깊이 들이쉬고 마시지 못하겠으며 속도 그리 편안한 상태는 아닌듯 합니다.
그리고 하루중 가끔 심장 박동이 느껴질만큼 빠른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정확히 가슴골 바로아래에서 왼쪽가슴으로 이어지는 그 부분이 딱딱해지는? 느낌도 있는듯..

의료 시설이 딱히 믿음이 가지않는 곳이라 병원 방문이 어렵습니다!
대충 어디 부분이 이상이 생긴건지,, 소화기계통인지, 심장쪽인지도 모르겠고.. 상담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가슴통증
김대연
김대연 전문의 전라남도순천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김대연입니다.

현재의 통증 부위를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힘들지만 유방 및 부위인지 아니면
가슴안쪽의 통증인지에 따라 부위가 차이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현재의 통증의 양상으로는 호흡과 관련이 있다면 흉막통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진찰을 받아보셔야 하고 검사로는 심전도, 흉부방사선 촬영, 흉부CT, 초음파검사 등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