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수면마취시
안녕하세요 제가 팔 지방흡입 수술을 받으려고 하는데요 제가 전에 수면마취로 20~30분정도 걸리는 간단한 수술을 받았는데 거의 다 끝나갈 때쯤이기는 한데 수술 도중에 깼거든요 이번에도 수면마취로 수술 받으려고 해서 제가 전에 중간에 깬적 있다고 말했더니 걱정말라고 저희는 전신마취랑 비슷해서 중간에 절대로 안 깬다고 하더라고요 위험하지는 않은지요? 제가 전에 조영제 투여시에 주사바늘만 꽂아놓고 아직 투여 안 했는데도 기절한 적이 있었고요 또한 피검사 하고 나서 어지러워서 쓰러질 것 같은 적도 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마취 자체가 잘 안 되는 타입이에요. 국소마취도 잘 안 되는 편이고요.. 전에 수면마취 받았을 때 이상 없었다면 이번에 피검사에서 이상 없다면 안전한 건지요? 딱 두 번만 주사 맞을 때 이상 있었던 거고요 (어지러움, 기절)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다른 주사 수십번 맞았을 때는 아무 이상도 없었습니다 저 눈이랑 코 사각턱도 수술 다 받았는데 괜찮았어요 근데 수면마취는 마취과 전문의가 없다보니까 좀 걱정이 되네요 매우 낮은 확률이라도요


answer Re :수면마취시
한형일
한형일 전문의 한형일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ㅜ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한형일 입니다.

수면 마취시 수술을 하는 선생님과 잘 상의하여 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에 수면 마취를 해서 이상이 없었으면 수면 마취시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질문 내용에 원하시는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