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헤어라인 교정 마취 풀리면 통증 많이 심한가요?
이마가
너무 넓은 탓에 이상해서
항상 앞머리를 내리고 다니는데요.......
그래서
요즘 헤어라인 교정 할까 고민중이에요...!!!....
수술 후에 마취 풀리고 통증이 많이 심한가요???????!!????
제가 회사를 다니는데요....
다음날 바로 일상생활은 가능한가요????



answer Re : 헤어라인 교정 마취 풀리면 통증 많이 심한가요?
이승재
이승재 전문의 윤헤어라인의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이승재 입니다.

모발이식을 하는 방법은 채취하는 방식에 따라서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절개법과 비절개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채취방법만 다를 뿐 나머지 과정은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전체적인 진행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담
2.수술전 준비
3. 수술(모량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절개법의 경우 3-4시간 비절개법의 경우 6-8시간 정도 걸립니다. 비절개법의 경우 채취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4. 수술 1-10일: 수술당일부터 샴푸가 가능하지만 이 기간 동안은 이식한 부위만은 문질러서 샴푸하는 것이 아니라 샴푸거품만 얻어 준후 1-2분 기다렸다가 흐르는 미온수로 거품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합니다. 특히 첫 3-4일간은 모낭이 두피에 이식된 후 동맥과 정맥중 동맥이 먼저 이어지는 단계이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후 통증은 절개법의 경우 어쩔수 없이 뒷머리를 절개한 부분이 1-2일 정도 욱씬 거리고 차츰 나아지기 시작하지만 당기는 느낌은 4-8주 정도 더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절개한 부위로 감각이 떨어지거나 반대로 민감해 지는 이상감각증이 오는 경우도 드물게 있는데 대개 자연히 회복되는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절개법의 경우 절개법의 경우와는 비교 자체가 안될 정도로 통증이 없습니다. 절개법으로 이미 수술을 한번 하신 분들이 2차 수술을 비절개법을 선택할 경우 거의 100% 통증이 절개법의 5%이하라고 말하고 있고 처음부터 비절개법을 선택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는 경우도 가끔씩 있습니다. 물론 채취한 곳의 흉터도 삭발을 한 경우도 거의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5. 8-12일 : 절개법의 경우 이 시기에 절개한 부분을 봉합한 실을 제거하게 됩니다. 비절개의 경우는 이러한 과정없이 수술후 4-7일 사이에 채취한 부위는 다 치유되게 됩니다. 최근에는 비절개로 채취한 부위에 EGF를 도포하여 급속치유를 진행시키는 방법을 씁니다.

6. 2-4주 사이; 이식한 모발이 모낭이 휴지기 사이클로 들어가면서 탈락되게 됩니다. 전부다 탈락하는 경우부터 거의 대부분이 그대로 자라는 경우까지 다양하지만 탈락되는 정도와 생존율 사이에는 별다른 관계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설혹 안빠지고 그대로 나면 생존율이 좋다는 주장도 있으나 확실히 규명된 바는 없습니다.)

7. 3개월 4개월 사이: 이식된 모낭이 자라기 시작합니다.

이제까지 간략하게 살펴본 절개 및 비절개의 대체적인 경과였습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는 편이지만 절개의 경우는 술후 1-2일정도 비절개의 경우는 다음날부터 격렬하지만 않다면 개인생활과 사무실 업무보는 것은 지장이 없는 경우가 90%이상으로 보고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헤어라인 교정 마취 풀리면 통증 많이 심한가요?
신한종
신한종 전문의 모더함의원 하이닥 스코어: 19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신한종 입니다.

헤어라인교정에대해 문의주셨군요.

헤어라인교정은 모발이식으로 가능합니다.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하여 이마 헤어라인으로 이식하여 모양을 만들수있습니다.

수술 과정은 시간이 좀 걸리긴하나 위험성은 적은 편입니다. 마취 후에 경미한 통증은 있을수 있으나 진통제,무통주사 등으로 통증을 조절할수있습니다.

모낭채취를 절개 또는 비절개에 따라 통증이 다를 수있으며 다음날 일상생활하기에 큰 어려움을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