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매
21살 학생입니다 요세 기억력이 떨어져서 걱정입니다.
1년전인가도 한번이래서 걱정 엄청하다가 한달만에 걱정이 사라졋엇는데,,
최근에 또 다시 또 잊어버린일이잇어서 또 의심이 되네요 ㅠㅠ 최근에 제가 하던 게임에 소리가 낫나 안낫나? 헷갈리고 또 선생님이 오시는시간이 6시면 6시엿나 7시엿나 헷갈리고요 그리고 일어난일은 알아요 설명도가능하고.. 근데 그게 어제 일인지 이틀전일인지 그게 구분이안가네요 생각이 안나도 들으면 그일이 잇엇고 일어낫다는건 아는데 정작 몇일전인지는 모르겟어요. 또 말도 좀 어눌해졋다고 해야하나 싶고,,
혹시 치매는 아니더라도 경도인지장애같기도하고 매일 테스트 하고.. 꿈내용도 꾼건알겟는데 생각도 안나고요.. 갑자기 생각나서 아 이꿈꿧지 할때도잇습니다..
요세 진짜 모든게 기억이 안나고 그러면 치매인거같고 아닐꺼야 아닐꺼야 해도 하나 잊어버리거나 좀 그러면 역시 치매인가 걱정되고 두렵네요 혹 치매아니더라도 경도인지장애인가?? 싶어서 진짜 미처버릴꺼같습니다
치매 제증상이 맞나요?


answer 기억력저하
배성범
배성범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0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배성범입니다.

1년전에 있었던 것처럼 어떤 걱정(스트레스)때문에 기억력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
자기 생각의 틀에 갖혀있다보면 어떤 일에 대해서 걱정으로만 생각되어도, 객관적으로 전체상황을 살펴보면 걱정되는 부분 이외에 내가 잘 몰라서 못봤던 부분이나 무의식적으로 알지못했던 부분까지 보이면서 걱정이 점차 줄게됩니다.
심층심리상담(최면, 정신분석)을 통해 객관화를 경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치매는 진행형의 심각한 인지장애이기때문에 절대로 치매는 아닙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