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배꼽 왼쪽에서 맥박이 심하게 느껴집니다.
일단 저는 남자구요.

20대 초반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요즘 한 두달전부터 갑자기 심장두근거림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공황장애도생기고,, 심전도 심장CT 초음파 혈액검사 해봤지만 이상은 없었습니다.

그나마 요즘은 살짝 괜찮아지긴 하고있는데요.

요즘은 심장두근거림이 심장쪽보다 배쪽에서 더 많이 느껴집니다..

오히려 심장은 이제 정상적으로 두근대는거같은데 배에서 뛰는 맥박때문에

온몸이 들썩거릴 정도입니다 ㅠ

서있거나 앉아있을땐 그나마 괜찮은데 누워있으면 잠도못자고 누워있지도 못하겠습니다 ㅠㅠ

배꼽 오른쪽은 괜찮습니다. 왼쪽에서 정확히는 배꼽왼쪽 한 2~3cm부근에서 맥박이 느껴지는데...

만져보면 오른쪽에비해 단단하게 만져집니다. 혹같은건 없는것같구요.

꾸르륵 꾸르륵거리는거보면 소화가안되서그러는거같기도하고... 단순히 소화가 안되는거면 괜찮겠는데

혹시 복부대동맥류처럼 위험한 병일수도있나요 ㅠ?

근데 제가알기론 복부대동맥류는 고혈압이 오래된 고령자에게서 발생하는걸로 아는데..

저는 혈압이 보통 100~60정도로 낮은편이고, 나이도 아직 그럴나이는 아니라고봐요..

근데 제가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손발이 남들보다 차긴합니다 ㅠㅠ

지금 제 배가 두근거리는 이 증상이 복부대동맥류일까요 ?


answer Re : 배꼽 왼쪽에서 맥박이 심하게 느껴집니다.
정필
정필 전문의 좋은문화병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정필 입니다.

복부 대동맥류는 검사(초음파 or CT등)에서 쉽게 표가 나기 때문에 벌써 검사를 했었다고 하면 복부 대동맥류 가능성은 없다고 보셔도 괜찮습니다. 현재 어떤 스트레스 적인 원인이든지 부정맥 치료(전극도자절제술을 받으셨다고 기입하셨는데)때문인지로 인한 심리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순환기 내과에서 검사후 이상이 없었다고 한다면 안심하시고 생활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도 진정이 안될시에는 신경정신과 상담을 받아 보시는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배꼽 왼쪽에서 맥박이 심하게 느껴집니다.
비공개 프로필
안녕하세요? 깜짝 놀라서 댓글 답니다. 저도 똑같은 증상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가슴 두근거림, 소화불량, 불면증, 배꼽 근처의 맥박까지. 병원에서 시원한 이야기를 듣지 못한 것도 같습니다. 혹시 요즘은 어떻게 지내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괜찮으시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