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턱밑에 여드름 생기는 이유가 신장 기능 저하라는데 닭가슴살 때문일까요?
26세 남성
키 188 골격근 44 체지방 14%
주 5회 1시간 반 유산소15분 웨이트 1시간 15분
7시기상 아침식사
12시 기상 점심식사
5시 저녁식사
5시 반~7시 운동 직후 단백질 보충제
10시 반 닭가슴살 200g
12시 취침
하루 단백질 섭취 150~170g 정도
--------------------------------------------------
원래 여드름이 잘 생기지 않았는데
근래들어 턱밑쪽에 여드름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원인을 찾기위해 인터넷을 검색해보았는데
보통 턱밑 여드름의 원인이 신장기능 저하에 있다더군요
혹시 자기전 먹는 닭가슴살때문에
신장기능이 저하되어서 그런것인지 여쭙고자 합니다


answer Re : 턱밑에 여드름 생기는 이유가 신장 기능 저하라는데 닭가슴살 때문일까요?
정우현
정우현 한의사 하늘토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정우현 입니다.

질문자 님의 생활습관을 살펴보고 짐작컨데 운동도 하시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계시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정확한 신장기능 저하는 혈액검사와 뇨검사를 통해서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신장의 문제가 가족력이 없는 경우에는 나이와 생활습관으로 보았을 경우에는 기능적으로는 신장 기능에 문제는 없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드름이 턱밑에 최근에 생겼다는 것만 가지고 하초 특히 우리 몸의 수원(水源)을 담당해서 인체에 물을 공급해주는 장기인 신장 기능의 저하가 원인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자세한 신장기능의 상태는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한의사에게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최근 1년 동안 여드름 특히 발진 과 모낭염 같은 피부염으로 고생하시는 환자분들이 작년보다 폭발적으로 늘었습니다.

특히 올해 미세먼지가 심했고 올해 여름에 폭염이 기상관측 이래로 최고조를 찍었습니다.

그러한 환경원인들이 한동안 피부에 지속적으로 면역력을 떨어뜨리게 해서 지금 현재 질문자님께서 생기신 턱밑 여드름의 이유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여드름으로 스트레스 받으시면 고민이 많으신데 큰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직접 피부 상태와 몸 장기 상태를 파악하지 못하고 말씀 드리는게 한계가 있기 때문에 꼭 피부를 많이 보는 한의원에서 외부적인 부분과 내부적으로 진단을 잘 받아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오늘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차가운 날씨에 건강 잘 살피시구요~
행복한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