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주염 진단을 받으러 내원하는게 좋을까요?
6년간 스케일링을 안받았다가 어제 받았습니다.

받는 김에 의사선생님께 충치가 있는지 봐달라고 요청했고 별 이상 없고 지금처럼 관리하라고 하셨습니다.

이때까지는 치석은 잇몸을 벌어지게 한다는 정도로만 알고있어서 더 질문없이 치료를 끝냈는데요

오늘 치석에 대해 더 알아보니, 치주염이라는 잇몸질환이 있고 치석은 치주염을 일으키는 요인이라는걸 새로 알게됐습니다. 치조골에 염증을 일으켜 치아를 잃게 만드는데, 통증이 없어 심해진 이후에나 알게 되는 침묵의 병이라는 설명을 봤습니다.

저 또한 통증 없이 치주염이 진행돼있는게 아닐까 의심이 됩니다. 어제 의사선생님이 별 이상 없다고 하셨고, 스케일링 이후에는 잇몸출혈이 사라졌고 치아가 흔들린다거나 하는 등의 자각증상은 없지만 그래도 6년간 스케일링 없이 치석을 달고 산 잘못이 있어서 마음이 좀 걸립니다. 어제 의사선생님도 충치여부만 봐주신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한번 더 시간 내서 검사를 받아볼까요?


answer Re : 치주염 진단을 받으러 내원하는게 좋을까요?
김성재
김성재 의사 서울바른마음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역시 한번더 내원하는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역시 한번더 내원하는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김성재 입니다.

질문자님은 치석과 치주염에 대한 이해를 잘하고 계십니다.
6년 동안 스케일링을 받지 않은 것 때문에 질환이 발생했을 것 같다는 의구심이 드시는 것 같습니다.

잇몸 건강에 해로운 흡연 및 음주를 하고 있지 않고 치아에 충치가 없이 건강한 상태라면 잇몸 또한 건강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출혈또는 통증이 나타난 것은 신체 컨디션 및 경미한 잇몸 질환이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현재 질문자분의 구강상태를 확인한 것이 아니기에 질문자 분이 한번 더 시간을 내어 치과에 내원하신 후 검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