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탈모가 심하게 와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해외에 체류 중인데 아무래도 규칙적인 생활이나 영양상태가 불균형하다 보니 탈모가 심하게 와서 고민하고 있어요.
8월에 한국에 아예 들어가게 되면 피부과에서 정기적으로 치료를 받을까 생각하고 하는데
그 전까지 외관상으로 신경이 쓰이다 보니 잠깐 귀국해서 두피문신을 받고 나갈까 고려하고 있습니다.(여자다 보니 치료하기 전까지 너무 신경이 쓰여서요..)
(전문병원에서 전문적이고 정상적인 시술을 했다는 가정하에) 두피문신이 추후에 탈모치료하는데 방해가 되지는 않을지 문의하고 싶어요. 두피문신 시행하는 곳에서는 무조건 괜찮다고만 하시고, 모발 이식하는 곳에서는 두피문신은 좋지 않으니 모발이식 해야한다고만 하더라구요..두 곳 다 피부과전문의에게 여쭤봤는데 어느 말이 맞는건지..ㅠㅠ

두피문신한 곳에는 발모가 되지 않는다는 소리도 들어서요.. 잘 지워진다거나 어색한 다거나 하는 것보다는 발모가 안된다거나 탈모를 가속화 할 우려가 있는지만신경이 쓰여요.
 지금은 부분적으로 빈 곳에 흑채를 쓰고 있는데 오히려 흑채로 버티는게 나을까요?
본격적으로 치료받을 때까지 어느 쪽이 나을지 모르겠네요~ ㅠㅠ
 
직접 진찰받아서 의견 여쭙는 게 아니라서 제 상황을 알기 힘드실 거고 의견해주시기도 힘드시겠지만 꼭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저 나름대로 굉장히 심각한 고민이고 외관상으로도 극복하고 싶고 추후에 근본적으로도 약물치료나 모발이식등 복합적으로 극복해나갈 것을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현명한 판단 잘 내릴 수 있도록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탈모가 심하게 와서 고민입니다.
박태준
박태준 전문의 제이제이서연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이렇게 빠른 시간 안에 도움 되는 말씀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이렇게 빠른 시간 안에 도움 되는 말씀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박태준 입니다.

두피문신이 추후 탈모치료나 모발이식에 방해가 되는지에 대한 질문이시군요.
저는 두피문신은 하고 있지 않지만 두피문신이 심각하게 추후 모발이식의 생착률을 떨어뜨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실제 문신하신분의 모발이식을 하였지만 실제 체감할정도의 생착률 차이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아시겠지만 문신은 탈모치료의 영역은 아닙니다, 오히려 가발이나 흑채처럼 현재 상태를 위장하는 효과가 있기 떄문에 오히려 탈모가 진행되는것을 방치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것이 문제일 뿐입니다.

그리고 탈모 치료는 꼭 병원을 지속적으로 다니는것만 있는것이 아니라
약처방으로 먹고 바르는것 만으로도 좋은 결과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외국에 장기 체류하여야 한다면 특히나 처방을 받아서 꾸준히 약복용과 바르는것을 시도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