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종의 원인과 효과적인 붓기빼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TAG : 부종
19세/여성/160cm/44kg
체조 선수인데요 기초대사량을 알고싶어요!
그리고 제가 몸에 부종이 심한편인것같은데 유전일 경우도 있나요??
아침에 자고 일어나도 땡땡하게 부어있을때가 많아요..
10분정도 걸으면 손 발 종아리 땡땡하게 부어오르는 느낌이 들어요 혈약순환재도 가끔 먹습니다!
혹시 아침에 붓는이유가 초콜릿이나 빵같은 고칼로리 음식을 먹어서 그런걸수있나요?
부종에 좋은 음식이나 마사지또는 지압법 같은 최대한 도움될수 있는것들 좀 알려주세요!!
answer Re : 부종의 원인과 효과적인 붓기빼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김준연
김준연 한의사 보건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16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준연 입니다.
한의학에선 그런 증상들을 기허 부종이라고 해서 기운이 없어 그럴 수 있다고 봅니다.
앞으로 계속 금주, 금연 하시면서 규칙적으로 운동 하시길 강권합니다.
아울러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보다 정밀한 진찰 후 침, 뜸, 부항, 한약 치료 강권합니다.
고칼로리 음식 삼가하시면서 부종에 좋은 음식은 호박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마사지와 지압법은 명치와 배꼽 사이를 자주 눌러 주세요.
한의학에선 그러한 범위를 임맥이라고 하는데 말초까지 혈액 순환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부종의 원인과 효과적인 붓기빼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기초대사량은 개인에 따라 달라지므로, 가까운 비만클리닉, 보건소 등에서 인바디 검사 해보시면, 정확하게 본인의 몸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자고 일어났을때, 조금 걷기만 해도 부종이 심하다고 하셨는데요,
염분을 과하게 섭취할 때에 부종 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국물이나 양념이 된 음식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스트레칭 해주시고, 의료용 압박 스타킹을 신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만,
일단은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병원을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