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턱관절쪽이 붓고 아파요
원래 왼쪽 턱관절이 입을 크게 벌리면 살짝 걸리면서 빠지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한번도 아픈적은 없고 예전에 턱관절전문의에게 진료 받았는데 입도 크게 벌어지고 치료를 할정도는 아니니 그냥 살라고 하셨어요.

요즘 왼쪽 어금니 신경치료땜에 그쪽으로 못씹고 있거든요. 근데 지난주에 갑자기 자고 일어났는데 세수할때 아파서 만져보니 귀 앞에 뽈록한 턱관절뼈 부터 아랫쪽으로 길게 멍울처럼 약간 부었고 누르니 아팠어요. 씹을땐 안아프고 누르거나 로션바르거나 하면 아프더라구요.

일주일이 지난 지금 부은것도 좀 작아지고 누르면 아프긴 하지만 통증도 많이줄긴 했어요..이거 턱관절이 안좋아서 그런거겠죠? 이 상태면 좀 지켜봐도 될런지 당장 병원가봐야 할런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턱관절쪽이 붓고 아파요
홍동환
홍동환 전문의 스탠다드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홍동환 입니다.

현재 턱관절 염증으로 인해 턱관절뼈부터 아랫쪽으로 길게 멍울처럼 붓는 경우는 턱관절 질환만으로 붓는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해당 부위는 이하선이라는 귀밑의 침샘이 있는 부위로 그 부분이 부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밥 먹을 때 특히 아프다던지, 침이 마르다던지, 입에서 짠 맛이 느껴진다던지, 해당 부위를 만지만 아픈 증상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침샘의 문제인 경우 가까운 치과를 방문하셔서 검사 및 투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의 문제의 경우도 부종과 통증이 있다면 검사 및 투약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지켜보지 마시고 치과를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