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
53세 177cm 88kg 가족내역으로 고혈압약. 약간의 중성지방 있습니다. 하루에 평균 8~10km를 1시간 반 정도로 걷습니다. 아침식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현미혼식 1/2정도. 점심은 회사중식. 석식은 집에서는 보통 현미야채죽을 먹습니다. 술자리는 1주일에 한번정도이고요..근데 체중은 항상 그자리네요..8kg 정도를 빼고싶은데 식사나 운동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answer Re :체중감량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식이조절과 운동에 신경을 쓰고 계신데도 체중감량이 되지 않아 고민중이시네요.
알려주신 식단 정보로는 많이 부족합니다.
현미밥을 기반으로 하여 한식 식단으로 식사를 하시되, 어떤 반찬을 어떻게 드시는지도 중요한데요.
짠 음식은 피하시고, 단백질과 채소류를 위주로 한 반찬을 드시는게 좋고,
저녁식사도 죽이 아닌 현미밥 형태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1회 술자리도 어느정도의 음주를 하시는지는 모르겠으나, 체중감량에 방해물이 됩니다.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운동도 함께 해주시면 더 도움이 되실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