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answer Re : 출산 후 다이어트 어떻게 하나요?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출산 후에는 모유수유 및 육아로 인해 소모량이 크므로 무리하게 식사 조절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섭취량 감소 및 영양소 부족은 되려 아이에게 모유수유를 통한 영양공급이 부족해 질 수 있으므로
매 끼 고른 영양소 섭취를 해주시며 정제된 탄수화물 종류를 피하시고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모두 섭취하도록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고른 영양소 섭취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출산 후 다이어트 어떻게 하나요?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개개인의 신체적특성에 따라 상이하지만, 가벼운 체조를 시작으로 유연성운동과 저강도의 근력운동을 수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운동은 출산 후 1 ~2 개월 후에 시작하시는것이 권장됩니다.개인의 특성에 따라 몸의 회복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너무 유념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피로와 무기력증, 우울증 등 또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내방하시는 걸 권해 드리겠습니다.

가사일의 경우 중, 고강도의 활동으로 분류 할 수 있기 때문에 체력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양섭취와 휴식을 효율적으로 하셔야 누적된 피로가 해소될 것입니다. 어느 정도 몸의 회복이 되셨다면 스퀏, 백 익스텐션, 싯업 운동을 하루에 20개씩 주마다 5개씩 늘려 주는 형태로 운동을 진행하시길 권해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2개월 가량 하루도 빠짐 없이 진행 하셨다면 주마다 10개씩 늘리시기 바랍니다.

식이요법은 단순한 방법으로, 너무 단, 너무 짠, 너무 기름진, 너무 매운 음식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도, 식이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스턴트 음식은 제한 하시고, 배고픔으로 인한, 간식 및 폭식과 과식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식이 형태는 질문자님께서 지속적으로 한 평생 섭취 할 수 있는 음식의 품목과 양을 설정하여, 식이를 진행하셔야 요요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영양의 경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생명을 본존 및 형성, 개선 및 보완 등에 관여함으로, 영양결핍이 되지 않게 주의하셔야하며, 음식의 양 또한 질문자님에게 맞는 양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극단적인 섭취는 요요현상을 일으키는 원인이며, 다이어트를 성공시킬 수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