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랑,운동가르쳐주세요
저희 엄마가 50세 이신데,갱년기가오셨어요ㅠ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랑,운동가르쳐주세요..ㅠ


answer Re :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랑,운동가르쳐주세요
김보연
김보연 영양사 - 하이닥 스코어: 22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보연 입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보라지유를 추천해드립니다. 보라지라는 식물에서 짠 기름인데, 여성호르몬 균형을 맞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니면 오메가3같은거 드셔도 괜찮아요. 둘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가 많은 채소, 과일 그리고 비타민B 종류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생선, 우유, 콩류를 드시면 좋습니다. 콩은 특히 된장의 형태로 드시면 콩에 있는 좋은 성분 흡수율이 몇배로 증가하기 때문에 된장찌개 같은거 자주 드셔도 좋아요.

폐경이 되면 여성호르몬이 감소하고, 골질량이 감소하기 쉽기 때문에 칼슘도 미리 드시면 좋습니다.(우유, 멸치 또는 보충제) 운동은 1주일에 3~4회 정도 땀 흘릴 정도로 하시면 됩니다. 보통 등산 많이들 하시는데 그냥 운동장 걷기정도만 해주셔도 좋습니다.

식사, 운동보다 정서적 지원이 도움이 많이 될 수 있으니 대화도 많이 해주시고 어머니 속썩이지마세요. 같이 데이트도 많이 해주시고 요즘엔 네일샵에 같이 가도 좋아하십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랑,운동가르쳐주세요
전박근
전박근 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강한 운동은 아드레날린 분비를 촉진시켜 마라톤 등과 같은 장거리 운동에서 '러너스하이'와 같이

기분을 좋게 만드는 요소가 있습니다.

또한 취향에 맞고 흥미있어 하는 운동을 배우면 성취감을 통한 만족 또한 기분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근육량을 확보하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어머니가 평소 관심이 있었거나 취향에 맞는 운동을 배우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주 2회 정도는 근력운동도 병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운동을 위한 운동 보다는 즐거운 운동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운동 강도는 특별한 질환이나 이상이 없다면 최대능력의 60~85%정도로 강한 강도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랑,운동가르쳐주세요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식이요법은 단순한 방법으로,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식사시간은 되도록이면 천천히 진행하시고, 섭취중 대량의 물과 국 종류는 되도록이면 피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너무 단, 너무 짠, 너무 기름진, 너무 매운 음식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도, 식이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스턴트 음식은 제한 하시고, 배고픔으로 인한, 간식 및 폭식과 과식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질문자님께서 평소에 배워 보고 싶었던 운동을 진행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운동은 활동적인 운동이라면 일상적인 생활에서 추가적인 에너지를 소비함으로 체중과 지방을 감소 할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운동이라면 체중과 지방을 감소 할 수 있으나, 운동수행자의 흥미도가 떨어진다면, 운동수행력이 낮아 질 뿐더러, 운동을 중단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 보다 지속적으로 수행 할 수 있는 오락성 및 흥미도가 질문자님을 활동적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