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요즘 만성 피로예요. 자도자도 계속 피곤한데 먹으면 좋 ...
요즘 만성 피로예요. 자도자도 계속 피곤한데 먹으면 좋은 영양제 같은것들이 있을까요?


answer Re : 요즘 만성 피로예요. 자도자도 계속 피곤한데 먹으면 좋 ...
김계진
김계진 영양사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9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계진 입니다.

만성피로의 원인을 먼저 아는 것이 더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면부족이 원인인지, 아니면 스트레스가 많은 것인지, 그렇지 않으면 불규칙한 생활패턴 때문인지 등등 만성피로가 발생하게 된 원인을 파악하여 근본적인 해결을 하지 않으면 영양제 등으로 일시적을 효과는 볼 수 있을지 모르나 결국 다시 만성피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여러 연구를 통해 수면 부족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된다는 결과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만성피로가 발생했다면 더운 여름 날씨로 인한 수면 부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잠자기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을 하고 에어컨 등으로 온도 변화가 너무 심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가능한 일정한 시간에 잠자리에 들도록 습관화 해야 합니다.

그러나, 지금 당장 만성피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한 비타민제를 보충하시면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고농축으로 섭취하여도 특별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1000 ~ 1500mg의 천연 비타민 C를 보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 체내 대사를 원할히 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B군이 충분히 보충되어야 합니다. 비타민 B 군이 풍부한 영양제나 건강기능 식품을 보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타우린, 비타민 B군, 비타민 C가 함께 보충된 영양제를 선택하여 드실 것을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