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근래 온쪽 다리로 통증이 다시 내려옵니다
추간판탈출증 디스크 수술 받은지 5년되가는데
요근래 온쪽 다리로 통증이 다시 내려옵니다
극심하지는않는데. 클리닉에서 디스크 재발햏다고
하더군요 오래걷기로 운동하면 통증이
옵니다ㅠㅠ
172. 68까지 빼놨는데 웨이트는 아예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고 30분정도 걷는것도
무리가. 오고 있는거 같습니다
걱정인게 식단조절과 2시간씩 운동으로 꾸준히 체중감량하그 몸관리를 해왔는데
며칠사이 체중과 배가 나오고 있는데
살이 불면 몸이 더 힘든걸 알기에어떻게 관리해야될지 막막합니다
하루 한끼로 간혈적 다이어트를 하려해도
운동량이 이제 없는데 어떻게
몸관리를 해야될까요?
answer Re : 추간판탈출증 디스크 수술 받은지 5년되가는데 요근래 ...
김은아
김은아 운동전문가 김은아 하이닥 스코어: 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은아 입니다.
30분 걷기보다 바디웨이트 그러니까 맨몸운동 형식으로 운동량을 채워야 할 것 같습니다.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브릿지, 플랭크와 엉덩이, 복부 강화 운동을 통해 운동량 충분히 채우실 수 있습니다.
시간내셔서 어딘가를 가서 한다기 보다 생활에서 계속적으로 활동량을 늘리는 것 그리고 누웠을 때 자기전에든 스스로 할당한 운동량 채우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두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한끼는 단백질150G+채소위주 식단으로 관리해주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