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체중감량 다이어트 할 때 식사와 영양제 섭취는 어떻게 ...
체중감량 다이어트 할 때 식사와 영양제 섭취는 어떻게 조절해야하나요? 영양제는 일본에서 사온 스피루리나 섭취하고 있습니다. 현재 체중은 96kg이고 신장은 180cm입니다.


answer Re : 체중감량 다이어트 할 때 식사와 영양제 섭취는 어떻게 ...
주소영
주소영 (주)아워홈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주소영 입니다.

다이어트 시 보충할 만한 제품 몇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코랄칼슘&마그네슘

칼슘과 마그네슘은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필요합니다. 근육이 있어야 에너지 대사율도 높기 때문에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을 뿐 더러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많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경련 등을 예방해주고 운동시 근육의 형성유지 및 기능에 필요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공급해주면 좋은 영양소입니다.

2. 종합비타민&미네랄

종합적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골고루 들어있고, 이왕이면 필수아미노산도 함께 들어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질 좋은 아미노산의 섭취는 강한 운동시 근육소모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골고루 섭취시 오랜 다이어트시에 생길 수 있는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또는 다이어트로 인한 면역력 저하에 의한 질병 노출을 어느정도 방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오메가3 지방산

등푸른 생선 또는 견과류 등에 들어 있는 오메가3는 혈액순환 및 혈중 중성지질 개선, 안구건조개선, 기억력개선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활발한 혈액순환으로 에너지 대사율을 높일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시 보충하면 좋습니다.

4. 코엔자임큐텐

심장에 많이 들어 있는 영양소로 에너지 대사에 꼭 필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간혹 마라톤과 같은 운동 도중 사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운동과정 중 활성산소의 과다분비로 심혈관에 손상을 주어 발생하는 경우로 활성산소가 과다 분비되어 조직이 손상되고 결국 심근경색으로 인해 사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